은행거래 없이 3분이면 한도조회OK...최대 2억2000만원 대출 한도·최저 연 2.562% 금리

▲ KEB하나은행의 '하나원큐신용대출'이 출시 45일만에 판매액 5000억원을 돌파했다. 사진=하나은행

[민주신문=정현민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29일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신용대출'이 출시 45일만에 판매액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기존 은행권 온라인대출의 경우 출시 후 판매액 1000억원 달성까지의 기간이 평균 8개월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비대면 대출시장서 '하나원큐신용대출'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셈이다.

이 대출은 로그인 없이도 한도와 금리를 조회 하는데 3분이면 충분하다. 사전에 회원가입이나 계좌개설 등의 절차도 불필요하고,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3분 안에 대출 한도와 금리 조회가 가능하다.

손님들 사이에서 '컵라면대출'로 통하며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는 가장 큰 이유다.

또 직장인과 사회초년생, 자영업자, 주부에 이르기까지 금융생활을 영위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2억2000만원 대출 한도에 최저 연 2.562%(7월 26일 기준) 금리 혜택까지 타행 대비 상품내용의 비교우위가 두드러진다.

손님의 직장 정보와 보유 자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영해 손님들이 개별특화 상품에 대한 별도의 검색 없이도 본인의 직업, 소득, 자산현황에 최적화된 대출 한도와 금리가 부여되는 것은 기존 모바일 대출과 차원다는 평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의 시간과 가치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휴매니티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온 하나은행의 노력이 손님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아 보람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상품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신용대출 외에도 AI투자자문시스템 하이로보, 환전지갑,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GLN) 등 금융시장에서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손님들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