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검단신도시에서 AA14블록에 ‘ 검단 파라곤 ‘ 을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검단파라곤 아파트는 검단신도시에 예정된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이다. 검단 파라곤 아파트는 계약금5퍼센트만 들어가면 입주때까지 들어가는 돈이 없다.

검단 파라곤은 3.3㎡당 1100만원대 분양가로 공급이 되면서 위치도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한다.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구간 (계양-검단신도시 )이 2024년 개통이 되면 검단 파라곤에서 근거리에 위치하게 된다.

검단 파라곤은 기본적으로 초등학교, 유치원이 단지 남쪽으로 위치해 있고 단지 서쪽편으로 근린공원, 옥계공원 도시형 식물원(예정)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초등학교를 품은 숲세권 아파트로 아이들을 키우기 굉장히 좋은 아파트로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검단 파라곤 근처로 생기는 역은 더블역세권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구간 외에도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이 추진되고 있다.

지난달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인천 지하철2호선도 검단과 김포를 거쳐 일산까지 연장하겠다는 안을 발표했다.

검단 파라곤 입주 후 인천지하철1호선을 이용해 계양역까지 도착을 하면 인천공항역, 김포공항역, 홍대입구역, 서울역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을 이용해서 강남권까지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인천공항역에서 출발한 공항철도가 9호선을 이용해 강남권까지 가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어 이것이 확정될 경우 검단 파라곤 주민들도 강남 접근성이 한층 편해 진다.

사실 계양역이 교통의 요지인데도 그동안 그 주위 개발이 더뎠는데 계양3기신도시 발표가 나면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검단 파라곤 또한 계양3기신도시 발전과 더불어 같이 발전할 수 있는 여지가 많다.

검단 파라곤의 도로 교통망은 기존 인프라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되는 검단신도시는 오히려 김포한강신도시보다 서울쪽으로 가까이 붙어 있어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를 타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또 검단-경명간도로,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송포-인천간도로등이 추진이 되면 교통망은 더욱 더 개선이 된다. 또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또한 일부 구간 개통을 했다.

예전에 2010년부터 분양했던 김포 한강신도시 대부분 아파트가 미분양이었고, 2013년에는 김포공항역에서 근거리에 있는 서울 마곡지구 역시 미분양이 났었다.

그 당시 김포 한강신도시는 3.3㎡당 800~1100만원대 분양을 했는데 지금 김포도시철도 지하철이 개통이 안 된 상황에서도 굉장히 많이 올랐다. 또 마곡지구는 3.3㎡당 1300만원에 분양을 했는데도 대형 평형에서 일부 미분양이 났는데 지금 폭발적으로 상승해 3.3㎡당 4000만원에 육박하는 단지도 나오고 있다.

이처럼 수도권에서 신도시로 개발되는 곳의 중소형 평형 아파트를 분양 받으면 크게 내릴 가능성이 없다.

이번에 분양했던 검단신도시 또한 검단 파라곤1차, 검단 한신더휴, 검단 대방노블랜드,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등이 미분양이 났었는데 지금 모든 현장에서 청약통장 필요 없는 선착순계약이 성황리에 진행이 되고 있다.

검단 파라곤은 수도권 다른 미분양 아파트인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운정 중흥s클래스, 운정 대방노블랜드 3.3㎡당 1200만원대보다 저렴하다. 또 앞서 설명했던 10년전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분양 가격과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더 가격 경쟁력이 있다.

검단 파라곤은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으로 공급이 되며 전용 84㎡ 단일면적 두 가지 타입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대단지 답게 단지내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에도 굉장히 신경을 썼으며 각 가구별 입구에 ‘ 내 집 앞 창고 ‘ 등을 설치하는등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검단 파라곤은 지속적으로 계약이 진행되고 있고 수도권에서는 특별히 미분양으로 남는 일이 없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계약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동호수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검단 파라곤 모델하우스에 방문예약하고 오면 검단신도시 다른 분양 물건과 비교해 설명을 들을 수가 있다.

검단 파라곤 모델하우스는 주말에도 상시 오픈중으로 담당지정제를 실시하고 있어 혼자 관람할 수는 없으며 방문예약을 하고 오면 담당직원이 따로 배정되어 원활한 관람과 함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