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2 우선협상대상학교로 영국 로얄 러셀스쿨 선정

                                      (사진_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민주신문=양희정 기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및 부산시는 경제자유구역 내 거주하는 외국인의 교육여건 향상을 위하여 명지국제신도시 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운영되는 외국교육기관(K-12) 유치를 위해 7월 25일 우선협상대상학교 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영국에 본교를 둔 로얄 러셀스쿨(Royal Russell School)을 우선협상대상학교 후보로 선정했다.

로얄 러셀스쿨은 1853년에 설립이 된 영국 왕실 후원학교로서 영국 런던 남부 크로이던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운영 중에 있으며, 학생 수는 1,080명에 달한다. 영국 사립학교 실사단 평가에서 학교 평가 전 영역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약 50%의 학생이 세계대학 순위 100위 내 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선정위원회는 외국교육기관(K-12)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의향을 밝힌 영미계 우수 사립학교 총 5개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접수하여 우선협상대상학교 선정 절차를 진행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및 부산시는 향후 로얄 러셀스쿨에 대한 본교 실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학교 자격 요건 확인 후 최종적으로 우선협상대상학교의 지위를 부여한 후, 로얄 러셀스쿨과 설립 양해각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금번 외국교육기관(K-12) 우선협상대상학교로서 로얄 러셀스쿨 선정을 통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K-12)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향후 외국교육기관(K-12)을 개교하면 외국인 정주환경이 좋아져 외국인투자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