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부산은행은 25일(목) 오후, 본점 오션홀(대강당)에서 지역 시니어 금융소비자 400여명을 초청해 ‘부산은행 종합 금융교실’을 개최했다. (사진_BNK부산은행)

[민주신문=양희정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으로 시니어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부산은행은 25일(목) 오후, 본점 오션홀(대강당)에서 지역 시니어 금융소비자 400여명을 초청해 ‘부산은행 종합 금융교실’을 개최했다.

‘부산은행 종합 금융교실’은 ‘디지털 금융’, ‘시니어를 위한 금융상식 및 재테크’, ‘금융사기 피해 예방’ 등의 정보를 시니어 고객들과 공유해 금융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시니어 고객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법률상담 서비스 ‘오이소 법률방(오해가 이해로 바뀌는 소통)’도 실시 중이며, ‘오이소 법률방’은 부산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전담 변호사가 시간, 장소, 경제적 이유 등으로 전문 법률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방문해 명쾌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건강과 노래를 주제로 한 레크레이션과 이해하기 쉬운 교육내용으로 진행되어 시니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부산은행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고령층의 금융소외 문제를 해소와 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 시니어 고객의 금융이해도 향상과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지난해부터 코믹 뮤지컬 ‘금사방네’를 공연해오고 있다.

BNK금융그룹과 (사)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체결한 ‘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사방네’는 다양한 금융사기 유형과 피해예방법을 재미있게 그려낸 뮤지컬로 현재까지 1,600여명의 시니어 고객이 관람했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서 운영 중인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를 비롯해 지역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 디지털 금융교육을 위한 ‘스마트뱅킹 교육’ 등 시니어 고객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부산은행 나종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금융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시니어 고객의 금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 등 금융취약계층의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포용적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