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용인 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 1차 마감 임박! 내진 설계로 희소성 高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07.12 12:07
  • 댓글 0
[사진=용인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 지역조감도]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지난 몇 년간 국내 건축 시장의 화두는 ‘내진 설계’다. 전국 각 지역에서 지진이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내진 설계를 적용해 안전한 주거 생활이 가능한 주거 상품이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경기도는 내진 설계를 적용한 건축물이 상당히 적다. 이에 내진 설계를 확보한 주거 상품은 높은 희소가치가 평가된다. 실제 경기도 소재 건축물 중에서 내진 설계를 적용한 건축물은 단 12.36%에 불과하며, 단독주택의 경우 7.58%만이 내진 설계를 갖추고 있다. 이용자가 많은 공공업무시설도 12.26%에만 내진 설계가 적용돼있다.

이에 용인 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가 화제다. 내진 설계를 갖춰 안전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이 타운하우스의 장점으로, 인기가 좋아 현재 1차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맞춤 설계를 갖춰 주거 편의도 우수하며, 3억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해 호평 된다.

현재 용인은 대규모 개발 호재가 예정돼있다. SK하이닉스가 향후 10년간 용인시 448만㎡ 부지에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을 밝혔기 때문이다. 여의도 1.5배 규모에 해당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투입되는 사업비만 총 120조원에 달한다. 용인 일대에 상당한 수혜가 선사될 전망으로, 이 타운하우스 역시 시세 차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설계를 갖춰 주거 편의가 좋은 타운하우스로도 좋은 평을 받는다. 남향으로 전 세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단지 내부로 빛과 자연이 풍부하게 유입된다. 사용자의 생활 특성과 취향을 설계에 반영한 맞춤 설계도 제공된다. 장독대를 설치하거나 자녀가 놀 수 있는 놀이터, 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넓은 마당과 테라스도 갖춰진다. 고급 실내 장식에서 주로 사용되는 벽돌을 이용한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한다. 경제적인 생활을 위해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용인시 종합운동장,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세브란스병원, 에버랜드, 롯데시네마 등 생활 인프라가 단지 근거리에 밀집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봉두산 자락에 자리해있고, 용인 8경에 해당하는 석성산이 인접해 도심 속 자연을 누리기도 좋다.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타운하우스로,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다양한 교통망이 근거리를 지나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에 빠르게 연결되는 것도 장점이다. 제2외곽순환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국지도 57호선, 영동고속도로 등이 용인 파인브리즈 타운하우스 가까이 조성돼있다. 제2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동탄을 차량으로 5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강남과 판교도 15분대에 연결된다. 공용터미널도 가까운 거리에 이전되며,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송담대역도 근거리에 자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통근이 유리해 직장인 수요자들이 거주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췄다.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명지대학교, 용인대학교, 용인 송담대학교 등 자녀 교육을 위한 학교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가까이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4곳이 들어서 있어 교육 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은퇴 세대를 비롯해 자녀를 둔 젊은 수요자들까지 거주하기 좋다.

용인 내 타운하우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노하우가 풍부한 ‘우리앤하우징’이 분양을 담당,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성도 높게 평가된다.

용인 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 모델하우스는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둔전리 400-2, 2층에 마련돼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