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나른함에 식욕까지 떨어지는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면서 여름철 입맛을 돋울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더위를 극복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이지만 기력을 회복하는 데에는 보양식만큼 확실한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특히, 삼계탕 같은 일반적인 보양식보다는 특별한 이색 보양식 맛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다채로운 해산물과 푸짐한 소갈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인기명'이 왕십리 맛집 추천 장소로 언급되며 많은 인파로 붐빈다.

SBS plus ‘외식하는 날’, MBC every1 ‘맛있을지도’ 등에 소개된 바 있는 방송 맛집 인기명은 최근 SBS 런닝맨의 ‘여름 보양식’ 특집에 3대 보양식 맛집으로 언급되면서 보양식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화려한 비주얼의 랍스터 조갈찜이 방영된 직후 많은 이들이 신당역 맛집, 상왕십리역 맛집으로 인기명을 찾아오며 연일 대기 인원을 양산하고 있다.

왕십리 회식장소, 모임장소 메뉴로도 많이 찾는 인기명의 대표메뉴 '조갈찜'은 당일 공수해 신선한 가리비, 키조개, 전복, 홍합, 오징어, 문어, 낙지, 전복 등 보양에 좋은 해산물을 제공하며, 성인 손보다 더 커다란 소갈빗대와 각종 사리가 더해진 갈비찜이 함께 제공된다.

조갈찜은 특수 제작된 철판에 동시에 담겨 나와 볶음밥과 칼국수 등을 함께 맛볼 수 있어 다채로운 식사를 즐기기에 제격이며 육수로는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신당동 맛집, 신설동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상왕십리 맛집 인기명에서는 대표 메뉴인 조갈찜 외에도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더해진 ‘샤갈찜’, 랍스터 한 마리가 큼지막하게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보양식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전복과 소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요리들이 마련돼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왕새우튀김’, ‘왕문어튀김’을 사이드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창의적인 메뉴 구성과 소갈비와 해산물을 한번에 먹을 수 있어 호불호가 적다는 장점을 지닌 인기명은 왕십리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깔끔하고 넓은 단체공간이 마련돼 있어 가족 외식이나 회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황학동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인기명이 런닝맨 방영과 함께 왕십리 맛집에 오르면서 전국 각지의 많은 소비자가 이색 보양식으로 조갈찜을 찾고 있다. 자사는 모든 메인 메뉴에 한방 육수를 사용하고 있어 기력을 보충하기에 제격이며, 조개찜과 갈비찜 등 손질이 까다로운 메뉴를 직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손질을 도와 편하고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기력 회복에 좋은 여름 보양식을 찾고 있다면 인기명에 방문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