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 푸드인 ‘떡볶이’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를 증명하듯 매콤한 떡볶이부터 짜장 떡볶이, 궁중 떡볶이, 국물 떡볶이 등 그 종류가 다양해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으며, 가격 또한 다른 외식 메뉴에 비해 부담이 없어 간식이나 한끼 식사로 선택하기에 좋다.

이러한 이유에서 떡볶이창업이 안정적인 소규모창업, 1인창업이 가능하다고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분식 프랜차이즈가 많고, 물가와 인건비가 오르며 원하는 만큼의 수익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분식창업 ‘킹콩떡볶이’가 소규모창업 성공 사례로 입소문을 타며 주부 및 부부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부창업 킹콩떡볶이가 창업 프랜차이즈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객단가가 적은 분식이지만 손쉬운 운영과 빠른 회전율로 수익을 극대화한 것이 비결이다.

기본 떡볶이부터 국물떡볶이, 파닭떡볶이, 눈꽃치즈떡볶이, 어묵, 순대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데 손쉬운 요리형태로 본사에서 제공되므로 전문 주방 인력 없이 조리할 수 있으며, 오래 조리할 필요 없이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어 회전율도 높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분식창업 킹콩떡볶이가 성공할 수 있는 소규모창업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킹콩떡볶이만의 '차별화된 사이드 메뉴'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경쟁이 치열한 분식창업 업계에서 무엇보다 필요한 건 경쟁력이다. 떡볶이창업 킹콩떡볶이의 경쟁력은 바로 버터양념감자, 바삭치킨마요, 마약오튀밥과 같은 차별화된 사이드 메뉴다. 이어 분식집창업 킹콩떡볶이 관계자는 "떡볶이와 함께 먹을 때 조화로우면서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사이드 메뉴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부창업 킹콩떡볶이는 계절을 타지 않고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기는 분식메뉴로 구성되어 주요 고객층이 폭넓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오픈 된 주부창업 킹콩떡볶이 매장유형은 아파트, 터미널, 학교, 마트, 영화관, 야구장 등에 이르는 다양한 장소에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상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1인창업 킹콩떡볶이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주부창업 킹콩떡볶이는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분위기 속에서도 경쟁력 있는 메뉴 덕분에 지속적인 가맹점 오픈과 창업문의가 이어져 ‘불황에 강한’ 1인창업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세한 가맹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