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주거 공간을 찾는 수요자들이 도심을 벗어나 수도권 타운하우스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삶의 질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됐고, 개인 소득 수준이 크게 향상되면서 보다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수도권 타운하우스 거주에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는 상황 역시 주거환경이 쾌적한 수도권 타운하우스의 인기를 더한다.

수도권 지역 중 타운하우스 건립이 가장 활발한 곳은 바로 용인이다. 용인은 지역 내 교통 및 학군, 편의시설이 대거 밀집돼있는 동시에 자연환경이 쾌적해 호평 된다. 도시의 편리함과 전원의 여유로움을 두루 갖춘 지역으로, 최근 타운하우스가 빠르게 건립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용인의 강남으로 불리는 신봉동에 건립되는 용인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바로 ‘용인CN아트힐 타운하우스’다. 이 타운하우스는 단지 인근에 녹지 공간이 풍부해 친환경 타운하우스로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가까이 진행되는 신봉지구 동시 개발의 최대 수혜 단지로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장점이 다양함에도 5억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 가격 경쟁력도 훌륭하다. 이에 분양 홍보관 개관 직후부터 이 타운하우스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씨앤아트힐타운하우스는 100세대 이상의 대규모 단지로 건립된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을 설계에 반영한 맞춤 설계를 제공하는 타운하우스로, 주거 공간마다 사용자의 개성을 느낄 수 있다. 타입별 전용면적은 104.16㎡~146.28㎡가 공급된다. 한샘키친이 내부 인테리어를, 포유 종합건설이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담당해 주거 공간의 실용성과 안전성도 높게 평가된다. 아파트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주거 편의를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정주 여건도 우수하다. 경기도 용인수지 신봉동 내에서도 황금 입지에 들어서 이마트,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규모 쇼핑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이 인접해 생활 인프라 공유도 수월하다. 도보 통학권 내에는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 초, 중, 고교 시설이 집중돼있어 원스톱 교육환경도 제공된다. 도보 10분 거리에서 진행 중인 신봉2지구 도시개발 사업에 따른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도심 속 건강한 생활이 가능한 장점에 씨앤아트힐을 주목하는 사람들도 많다. 풍부한 자연을 품고 있는 타운하우스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건립되며, 수변공원으로 조성되는 정평천이 근거리에 위치해 여가를 즐기기가 용이하다.

용인 일대의 풍부한 교통망을 누리기도 좋은 타운하우스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를 차량으로 단 3분대에 이용할 수 있어 대왕 판교로를 비롯해 수서간 고속국도 진입이 편리하다. 서수지IC를 통해 수원과 동탄 등 수도권 지역은 물론, 강남 일대에 10분~15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광역버스와 지하철 신분당선도 이용이 편리해 대중교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 출퇴근하기 유리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분양 관계자는 “은퇴 후 답답한 아파트를 벗어나고자 하는 노후세대와 고공행진을 지속하는 서울 아파트 가격을 피해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젊은 수요자들이 수도권 타운하우스에 주목하고 있다”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경기도 수지구 일원 주거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과 강남에 접근하기 좋은 장점에 서울에 직장을 둔 30~40대 젊은 수요자들 및 3~4인 가족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 홍보관 방문은 전화 예약 후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