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신의 ‘외국인 근로자 최저임금’ 발언에 대해 항변했다.

황 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산지역 민생현장 투어 과정을 언급하며 “기업인들이 여러 어려움들을 말했는데 역시 최저임금 급등을 하소연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그런데 제가 기업들과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외국인근로자 최저임금 문제를 지적했더니 일부에서는 ‘차별’이니, ‘혐오’니 정말 터무니없는 비난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제 이야기의 본질은 외국인근로자를 차별하자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최저임금 인상의 부작용을 바로잡자는 것이었다”며 “중소기업들이 급격하게 오른 최저임금을 감당하기도 힘든데 외국인근로자들에게는 숙식비 등 다른 비용까지 들어가고 있다. 그러니 힘든 사정을 하소연하는 것이 당연한 일 아닌가”라도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결국 최저임금 급등시킨 이 정권이 책임을 질 문제인데 문제를 풀겠다고 하는 사람을 오히려 공격하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며 “제가 법 개정을 검토하겠다고 한 부분도 외국인근로자들을 차별하는 법을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 최저임금 산입범위 등 문제가 되는 부분을 개선해서 형평에 맞도록 해나가자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집권여당이나 그에 동조하는 분들께서는 저에 대해 사리에 맞지 않는 공격을 할 그 시간에 최저임금 문제의 해법부터 고민해주시기를 바란다. 현장의 기업인들은 모두 살려달라고 아우성인데, 야당 대표 공격에만 힘을 쏟아서야 되겠나. 우리 당은 외국인근로자 임금 문제를 포함해서 최저임금 급등의 부작용을 해소하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