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 왼쪽)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남대학교 LINC+ 사업단(단장 강재관, 오른쪽)과 도시재생 활성화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관-학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민주신문=양희정 기자] 고성군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남대학교 LINC+ 사업단(단장 강재관)과 도시재생 활성화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관-학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도시재생관련 인재양성 및 도시재생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도시재생사업 정보 공유 및 자문, 연구개발협력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교육보건사업 연구 및 프로그램 운영 ▲지속가능한 도시 건축과 도시공간설계에 대한 공공디자인 자문 및 연구 ▲총괄코디네이터, 지역활동가 등 전문가 인력지원 ▲도시재생 전공학생의 현장업무 참여 및 취업연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와 관련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교류를 증진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