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조사 분석하는 인력으로 미국, 일본 등 OECD 선진국에서 이미 고소득 전문직으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국내의 경우에도 취득시 혜택이 다양하다. 우선 경찰공무원과 도로교통공단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것은 물론, 정부산하기관과 교통관련기업체 등에서 채용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교통관련업체 상위 진급 승진기회를 얻을 수 있어 해당 자격증은 점차 유망자격증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도로교통사고감정사의 경우 자격증의 매력만큼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 쉽지 않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합격의 노하우를 모두 담은 '2019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합격완성반'을 론칭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시험은 1년에 단 한 번뿐인 시험이기에, 흔들림 없는 합격을 위해서는 일찌감치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 과정의 특성은 최신출제경향을 반영한 교재로 강의, 업계 유일의 실전 모의고사, 전문 교수진의 1:1 Q&A 서비스 등을 갖추고 있다.

'에듀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합격완성반'의 커리큘럼은 입문특강, 기본이론, 문제풀이, 기출문제 순으로 진행되며, 수강과목은 1차 교통관련법규, 교통사고조사론, 교통사고재현론, 차량운동학이며, 2차 교통사고조사분석서 작성 및 재현실무 전 과목이 제공된다.

에듀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합격완성반 관련 수강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