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과 매각 자문 계약 체결…이달 중순 투자설명서 배포

부산 국제빌딩 전경. 사진=롯데자산개발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롯데자산개발(이광영 대표이사)이 부산 연제구 국제빌딩 매각주관사로 선정됐다.

롯데자산개발은 에스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롯데케미칼이 소유한 대형 오피스 빌딩인 국제빌딩 자산 매각주관사로 뽑혔다고 11일 밝혔다.

국제빌딩은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으로 지하 5층~지상 26층, 연면적 5만6000㎡(옛 1만7000여평)규모이다.

이 오피스 빌딩은 부산지하철 1호선 교대역과 연결돼 교통편의성이 우수하고, 부산 교대 사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빌딩 인근에는 부산고등법원 및 검찰청과 부산시청 등 주요 공공기관이 위치하고, 지역 핵심 상권인 동래역과도 가깝다.

현재 빌딩에는 지역주요 언론사인 국제신문을 포함해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 등 6개 롯데그룹 계열사와 메트라이프, 삼성화재, 신한카드 등이 입주 중이다.

롯데자산개발-에스원 컨소시엄은 이달 중순 예비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서(IM)를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자산개발은 이번 자산 매각주관사로 선정되면서 종합 부동산 회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 회사는 롯데몰 등 대규모 복합개발은 물론 주거임대서비스 어바니엘,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앞세워 부동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을 전개하며 글로벌 디벨로퍼로 입지를 확대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