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호국보훈의 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와 감사의 기간

                                              (사진_창원시)

[민주신문=양희정 기자] 창원시가 6월 6일 오전 9시 50분 진해충혼탑, 창원충혼탑, 마산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보훈단체장과 보훈가족, 국가유공자, 학생 등 총 3,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등 엄숙하고 경건하게 진행됐다.

특히, 창원충혼탑에서는 보훈가족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더하고자 창원시 ‘또바기’ 청소년봉사단원 100명과 ‘재향군인여성회’ 봉사자 30여명이 봉사활동에 나서 참배객 추모리본 달아주기, 어르신 행사장동행 및 안내, 인사 나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호국의 의미를 되새겼다.

창원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와 감사의 기간으로 정하고 ‘보훈단체장 격려 간담회’ 개최, ‘국가유공자 위로금’ 지급, 전후 세대 간 공감을 통해 올바른 보훈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제3회 창원사랑 보훈음악회’ 개최, ‘우수 보훈대상자 표창’, ‘병역명문가 표창’ 및 ‘전적지 순례’ 등 보훈정신 고취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올해 진해충혼탑과 진해 해외참전 기념탑을 참배한 허성무 창원시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결코 잊혀 질 수도, 잊혀 져서도 안 되며, 6월에만 기억되는 보훈이 되지 않도록 보훈시정을 펼치겠다”고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예우의 뜻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