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토론도 곧 성사 될듯

토론 시작전 사진을 찍는 홍준표 전 대표와 유시민 이사장    사진 = 주최측 제공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소문난 잔치 먹을 것 없었다. 

이날 녹화에 사회자였던 변상욱 YTN 앵커는 며칠 전 한 방송에서 토론에 대한 예상으로 ‘엉망진창 될 확률이 제일 높습니다’라고 예상했지만 반대로 ‘상대를 바라보는 시선의 변화도 예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었다.

우선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녹화 후 ‘재미있었다’라는 반응이었고 홍준표 전 자유 한국당 대표 역시 ‘유시민 참 품위 있다’고 호평을 냈다. 

네티즌의 반응은 각각 다르다. 우선 조회수는 노무현 재단이 많았고 , 덧글은 홍카 콜라 쪽이 많았다. 많은 네티즌은 ‘오랜만에 품격 있는 토론을 봤다’부터 ‘썰전 시즌2’ 였다 등 다양한 반응이었다.

3일 늦은 밤 홍준표 대표 측은 “내용에 대해서 사람들의 오해가 있을 수 있어서 어떤 편집도 하지 않은 사실상 풀버전을 공개했다”면서 “편집된 부분은 물을 마신다거나 화장실에 간 것만 삭제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조만간 에피소드를 넣고 자막을 넣은 편집본도 예고했다. 

변상욱 앵커도 녹화 직후 YTN에 출연해서 “제일 고민은 진보와 보수가 서로 만나서 이해할 수 있느냐, 서로 접점을 찾을 수 있느냐는 건데, 가능성은 있다고 봤다”라고 하면서 “두 사람이 도저히 이해점을 찾지 못하고, 간극을 좁히지 못한 점들에 대해서는 간격이 너무 커서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