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산불 피해 대책회의 참석에 차관들 전원 불참...한전마저도 불참,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 비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강원도 산불피해 후속조치 대책회의가 열리는 회의실에서 관계부처 차관들이 불참한 것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이날 열리는 회의에 7개 관계부처의 차관들에게 참석을 요청했으나 모두 불참했다. 사진 = 뉴시스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공무원이 공복(公僕, 국가의 심부름꾼)이냐, 문복(文僕)이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9일 당의 강원 산불피해 후속조치를 위해 관계부처 차관 참석을 요구했지만 전원이 불참하자 문재인 정부와 집권여당인 민주당을 성토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저희는 그 이야기를 절절히 전하고 제대로 된 보상대책을 만들어보고자 우리 차관들, 장관들까지 오시라고 하면 너무 바쁠 것 같아서, 차관들 다 와서 실무적으로 논의하자고 했다. 대답들을 미적미적하더라. 그러더니 일부 차관은 오겠다고 답변도 했었다”면서 “청와대, 민주당이 모두 불출석하라고 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전 측도 결국 최종 불참 결정을 했다면서 지금 저희가 확인했더니 못 오겠다는 것이다”라며 차관과 한전의 불참이 청와대와 민주당에 있다고 단정 했다.

국회의 공전 책임도 여당인 민주당에 전가하면서 “국회 누가 이렇게 만들었나. 도대체 역사상 유례없는 선거법을 강행 통과시키겠다고 패스트트랙에 태운 그런 여당이다.”이라며 국회 선진화 법 자체를 부정하는 발언을 이어 갔다. 

그러면서 “지금 국회 정상화 운운하는 청와대와 민주당, 결국 야당을 국정 파트너가 아니라 야당을 궤멸 집단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청와대와 민주당에 깊은 불신을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