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대구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 사진 = 뉴시스

[민주신문=김병건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을 ‘문빠’ ‘달창’이라 지칭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11일 대구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에서 나 대표가 한 발언이 알려지면서 공분을 사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발언에서 문빠는 문 대통령을 뜻하는 ‘문’과 열렬한 지지자를 뜻하는 ‘빠’를 합친 말이고, 달창은 ‘달빛 창녀단’의 준말이다. 이런 단어들은 극우 사이트 ‘일간베스트’ 회원들 사이에서 문 대통령 지지자 모임인 ‘달빛 기사단’을 속되게 부르는 인터넷 은어로 여성비하의 의미도 담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쓴 바 있습니다. 저는 결코 세부적인 그 뜻을 의미하기 위한 의도로 쓴 것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라고 해명했다.

자유한국당의 해명 문자 메시지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2일 “법관 출신인 나 원내대표가 달창이라는 생경한 단어를 의미도 유래도 모르고 썼다는 말을 믿을 수 있나. 모르고 썼다면 사리 분별력이 없는 것이고, 모른 채 한 것이면 교활하기 그지없다”라고 비난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상대에 대해 센 말을 해야 주목받고 박수받다 보니 막말도 서슴지 않고, 해서는 안 되는 말도 의미를 모르고 내뱉는 지경에까지 이른다”라고 비판했다.

손혜원 무소속 의원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에 “표현의 의미와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썼다? 모르고 쓴 게 더 한심한 일인 걸 아직도 모르시네”라고 힐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