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마스터 대표교수 강남 리셋 재활의학과 의원 이고은 원장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필라테스 강사를 위한 전문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파마스터에서 보다 전문적인 산전·산후 필라테스 강의를 위해 재활의학과 전문의이자 필라테스 강사인 이고은(現 리셋재활의학과의원 원장)과 손을 잡고 또 한번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고은 원장은 재활의학과 전문의이자 STOTT출신 필라테스 강사라는 특이한 이력을 바탕으로, 산전·산후 전문 필라테스 저서 ‘골반 리셋 클리닉’을 집필하고 5년 연속 보령 메디앙스 산모 교실 강사로 출강하는 등 임산부 통증 및 운동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자타공인 임산부 전문가이다.

이파마스터 관계자는 ‘많은 여성 회원분들이 산전·산후 관리를 위해 필라테스 센터를 방문하지만 젊은 필라테스 선생님들의 경우 출산 경험이 없는 경우가 많고 태아와 산모를 함께 다룬 다는 점에서 두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임상 경험이 많은 의학, 필라테스 전문가 이고은 원장님의 강의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런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현업 강사분들의 반응이 뜨거워, 더 많은 실용적인 강의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임신관련 생리학공부가 출산경험보다 더 중요한 이유’부터 ‘임산부의 신체가 보내는 운동 중단 신호’까지 산전·산후 필라테스에 관한 모든 것을 강의 내용으로 다루고 있는 이번 강의는 이파마스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고은 교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파마스터 공식 사이트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측정평가 기반의 근거중심, 현업밀착 교육을 지향하는 이파마스터는, 前 국가대표 스피드스케이팅팀 피지컬 트레이너인 이찬우 대표교수를 필두로 차의과학대학 외래교수이자 더원스포츠재활센터장인 이재석 생리학교수와 김수현, EXID, 이홍기 외 다수 셀럽을 지도하는 필라테스 마스터 김나현 강사, 한국선수트레이너협회(KATA) 트레이너 우승훈 연구원, 국립무용단 의무트레이너 박태준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필라테스 연구팀에, 재활의학과 전문의 이고은 원장을 영입하면서 더욱 전문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