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의원 사법부에 깊은 우려 표명

기자회견장에 입장 하는 박용진 의원 사진 = 김병건

[민주신문=김병건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바) 수사 발표 이후에 이재용 삼상전자 부회장에 대한 사법부가 판단이 나와야 한다는 주장이 정치권에서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의 주장이다. 

박 의원은 7일 정론관에서 "삼바의 회계 사기 사건은 단지 일개 회사에 국한된 사건이 아닌 삼성그룹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 범죄행위"라며 "단순 회계 사기 사건이 아닌 경영권 승계 작업을 위해 온갖 범죄행위를 총동원한 불법의 종합 선물세트"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대법원의 전원합의체 판결을 서둘러서는 안 된다"며 "적어도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회계 사기 사건의 수사 결과 발표 이후에 판결을 내려야 할 것"이라며 주장했다.

박용진 의원은 “소문으로만 떠돌던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억지 합병, 이재용과 박근혜 그리고 최순실로 이어지는 뇌물 사건, 수천억원의 국민 노후자금을 날린 국민연금의 엉뚱한 합병 찬성까지 모든 것이 이재용 부회장으로의 원활한 경영권 승계를 위한 것이었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박 의원은 "과거에도 삼성 에버랜드 전환사채 사건의 늑장 수사와 지각 판결, 2008년 이건희 차명계좌 사건에 대한 황당한 결론 등 대한민국 사법부가 유독 삼성 앞에서만 한없이 작아졌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사법부의 행태를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