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787 드림라이너 결함가능성 제기....보잉 "해당사안은 과거에 해결" 반박

뉴욕타임즈가 21일 보잉사의 또 다른 주력기종인 787-드림라이너의 기체결함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 기체는 대한항공이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며, 신규 LCC허가를 받은 에어프레미아도 도입예정이다. 사진=민주신문DB

[민주신문=서종열 기자] 737에 이어 787까지?

737-Max8의 결함 논란에 이어 또다른 인기기종인 787 드림라이너도 결함 가능성이 제기됐다. 글로벌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은 결함가능성을 보도한 뉴욕타임즈(NYT)의 주장에 대해 "과거에 끝난 사안"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논란의 주인공이 된 787 드림라이너는 과거 대규모 운항정지 사태를 났던 기종이다. 배터리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며, 조종실 유리창에 금이 가는 등 사고가 잇달았다. 결국 2013년 배터리 결함으로 인해 비상착륙한 후 미 연방항공처이 운항 중단 조치를 내린 바 있다. 국내에서는 대한항공과 에어프레미어가 도입했다.

NYT은 보잉사 전현직 직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787 드림라이너의 결함 가능성을 21일 제기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노스찰스턴 공장을 사례로 든 NYT는 "보잉이 생산속도를 강조하는데다, 제조 공정과 감독이 부실해 787 드림라이너의 안전도 위협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보잉 소속 직원들이 항공당국에 직접 문제를 제기했지만, 보잉사가 압력을 가해 내부고발을 하지 말라고 했다는 주장도 덧붙였다.

보잉사는 곧바로 반박에 나섰다. 787시리즈의 총괄책임자인 브래드 자백 부사장은 "NYT가 제기한 문제는 이미 끝난 사안"이라며 "여러 공장 중 노스찰스턴 공장만 문제 삼은 것은 잘못"이라고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