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해성그룹의 전동공구 및 자동차용 모터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는 스쿠티PRO 출시 1주년을 맞아 그간 계양전기의 제품을 아껴준 많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전동킥보드 스쿠티PRO를 특별한 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4월 22일(월)부터 ‘스쿠티PRO 13.2Ah’는 정상가 122만원 대비 22만원 할인된 금액인 99만9천원에, ‘스쿠티PRO 21Ah’는 기존가격 보다 19만원 할인된 금액인 119만9천원에 판매된다.

국내 전동 킥보드 시장에 대부분 중국산이 공급되어 있어 내구성 및 사후 관리에 대한 불만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에 반해 계양 ‘스쿠티PRO’의 경우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국산 제품으로, 내구성 및 잔고장이 거의 없어 구매 고객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 강력한 파워모터 적용, 최상의 승차감
‘스쿠티PRO’는 다이나믹한 파워모터를 장착하여 한강, 팔당, 남산 등 경사로가 많은 국내 지형에서도 원활한 주행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위해 최대출력 800W, 정격 600W인 DD(Direct Drive) 타입의 BLDC모터를 적용하여 일반 모터보다 수명이 길고 조용하며 효율이 높다. 이 모터는 모터 안의 자석 자체를 회전시키는 형식으로 코일에서 전류가 흐르면 자석이 회전하게 되는 원리이기 때문에 스파크 및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와 더불어 타사 대비 약 120% 강성을 확보한 강력한 유압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외부 충격과 빠른 속도에도 견딜 수 있으며 거친 도로와 장거리 주행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삼성의 국내 생산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 되었으며, 13.2Ah와 21Ah 2가지 타입으로 용량에 따라 각각 최대 50km, 70km 주행이 가능하다.

*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감각적인 디자인
뛰어난 속도감을 확실히 제어할 수 있는 고성능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제동력이 뛰어나고, 고성능 LED 헤드라이트 및 전후방 보조 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고객의 주행 안전을 더했다. 경도와 강도를 위해 프레임을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 자동차급에 준하는 도장과 다이나믹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해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색상은 고급스러운 펄감의 ‘샴페인 화이트’와 세련되고 모던한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다.

스쿠티PRO는 가까운 판매점에서 제품 시승 및 구매 상담을 할 수 있으며, A/S도 가능하다. 핵심 부품의 경우 1년(1,200km 이내) 무상 보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차체, 모터, 배터리, 컨트롤러, 충전기 등 타사 대비 최장 기간 A/S를 실시 중이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스쿠티PRO는 한국인과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전동킥보드로, 전동킥보드 본래의 목적인 이동 및 속도감을 즐길 수 있도록 40여 년의 계양전기 모터 기술력을 모두 집약한 모델”이라며, “금번 고객 감사 할인 판매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스쿠티PRO를 만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