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 자동 업데이트·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전 트림 탑재…신규 ‘스포티 컬렉션’ 디자인 선보여

기아자동차 '2020년형 더 K9' 스포티 컬렉션. 사진=기아자동차

[민주신문=조성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고객 선호 첨단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2020년형 더 K9’을 출시했다.

2020년형 더 K9은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를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 최초로 탑재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차량 스스로 서버와 연결해 내비게이션의 지도 및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해했다.

또한 ‘터널 연동 자동 제어’에서 적용 지역이 확대된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이 기능은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이나 악취 등의 비청정 예상지역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이다.

이밖에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전트림 기본화), 파워도어 시스템 등 고객 선호 사양을 대폭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또 ‘더 K9’의 외관 몰딩부에 유광 크롬을 적용한 기본 디자인과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을 선보였다.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은 ▲역동적인 셀들이 나타내는 입체적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감 있는 휠 중심과 얇은 스포크로 구성된 신규 19인치 휠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와 휠을 포함한 외관 몰딩부에 적용된 새틴 크롬이 특징이다.

2020년형 더 K9의 가격은 ▲가솔린 3.8 모델이 플래티넘Ⅰ 5419만원 , 플래티넘Ⅱ 5871만원, 플래티넘Ⅲ 6818만원, 그랜드 플래티넘 7628만원 ▲3.3 터보 모델 마스터즈Ⅱ 6558만원, 마스터즈Ⅲ 7289만원, 그랜드 마스터즈 8099만원 ▲5.0 모델 퀀텀 9179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2020년형 더 K9은 운전자를 배려하는 최첨단 기술,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품격 있는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하는 실내를 자랑한다”며 “고급 대형 세단을 기대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더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