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스포츠
한국-콜롬비아전 선발 명단, 손흥민·황의조 '투톱'
  • 홍의석 기자
  • 승인 2019.03.26 19:33
  • 댓글 0
남자 축구 A대표팀 손흥민(왼쪽)과 황의조가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25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펼치며 달리고 있다. 2019.3.25. 사진=연합뉴스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콜롬비아전에서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감바 오사카)를 투톱으로 내세운다.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MBC 스포츠 KEB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한국-콜롬비아전의 선발 명단 발표에 따르면 손흥민ㆍ황의조를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운 4-4-2 포메이션이 가동된다.

공격형 미드필더로는 황인범(밴쿠버)이, 좌우 날개는 이청용(보훔)과 이재성(홀슈타인 킬)이 나서며 수비형 미드필더는 주세종(아산) 대신 정우영(알 사드), 포백은 왼쪽부터 홍철(수원),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문환(부산)이 맡는다.

골문은 장염 증세를 나타낸 김승규(빗셀 고베) 대신 4개월 만에 출전하게 된 조현우(대구)가 지키며 A매치에 첫 소집 된 이강인(발렌시아)과 백승호(지로나)는 벤치 멤버다.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이끄는 콜롬비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의 축구 강호로, 한국과의 대결에 앞서 22일 일본과의 원정 평가전을 1-0으로 이긴 바 있다.

한편, 한국-콜롬비아 평가전은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MBC TV에서 7시 45분부터 중계방송된다.

홍의석 기자  news@iminju.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