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주거지는 단지의 조성 현황에 따라 인구의 대거 유입이 확정적이기에 탄탄한 기본 수요층과 상주 및 유동인구 증가는 물론, 교통, 생활 인프라 확충까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구 유입과 각종 인프라가 확충된 대표적인 지역으로는 천안 중에서도 인구 밀집이 높은 서북구 지역으로 삼성 디스플레이 와 삼성 SDI, 제3일반 산업단지, OLED, 외국인 전용 산업단지 등 인구 유입을 주도하는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천안 서북구 일대는 천안버스터미널, KTX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IC등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 유동인구 확보 역시 수월하다. 오는 2021년에는 천안~청주공항간 복선전철 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 SDI를 차량 이동 없이 도보로 출퇴근 할 수 있는 기숙사형 오피스텔 천안 백석 하우스토리 엔시티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에서 시행하여 안전성을 확보한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에 58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20㎡ A1(513실) 및 A2(24실) 32㎡ B(43실) Type을 갖췄다. 옥상에 카페형 휴게 공간인 테라스가든을 조성하고 각종 휴게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휘트니스, 비즈니스센터 등의 복지시설로 입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 내 천안유통단지에 위치한 대형 복합쇼핑몰 마치 애비뉴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 코스트코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교육적으로는 약 1.2km 거리에 환서초등학교 및 환서중학교가 위치하고 삼성대로 건너편 성성도시개발구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축될 예정이며, 노태산,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또한 만들어질 예정이다.

최근 천안 서북구가 신흥주거지로 개발되면서 실수요자들의 높은 주거선호도와 함께 주택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추후 신도시와 택지지구의 개발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들면 신규 주택에 대한 희소성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