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주택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단지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정부가 주택 시장에 강력한 규제를 시행하면서 주택 시장에서의 거래가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우수한 설계를 갖춰 주거 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동시에 정주 여건이 훌륭해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되는 단지가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설계가 우수해 효율적이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며, 역세권, 몰세권, 학세권, 공세권 등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춘 ‘쌍문역한원힐트리움’의 인기도 뜨겁다. 단지가 건립된 일대에 개발 호재가 다양해 가치 상승이 예고된 점도 단지의 인기를 더한다.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된 이 단지는, 근린생활 및 오피스텔 18호와 도시형생활주택 60세대가 구성됐다. A 타입 8세대, A 타입 복층형 2세대, B 타입 16세대 B 타입복층형 4세대, C 타입 8세대, C 타입복층형 2세대, 총 6개동에 88실이 공급됐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해 호평 된다. 7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자주식 주차 시설이 지상과 지하에 마련돼 주차편의도 우수하다.

효율성을 높여주는 설계가 도입돼 경제적인 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녹색 건축 인증을 획득했다. 로이유리, 외벽 경질우레탄 발포단열, 에너지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가 적용돼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대기전력 자동 차단 콘센트 설치를 통해 효율적인 전기 사용 및 전기료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쾌적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욕실에는 해바라기 수전이 설치돼있다. 하부 수납공간이 적용된 아일랜드 식탁과 보조 주방이 확보된 주방은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며, 환기를 위한 특화 창도 갖춰져 있다. 한샘 3구 가스레인지가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빌트인 수납장이 거실 공간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주며, 안방과 거실의 냉방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이 천정에 설치돼있다. 전동형 빨래 건조대와 빌트인 신발장 등 생활 편의를 더해주는 혜택도 풍성하다.

7인치 홈오토메이션(월패드)을 도입해 방문자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세대 호출 기능(2층 제외)도 적용됐다. 세대 내의 조명을 한 번에 소등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일괄 소등 스위치도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경비 시스템, 공동현관 자동문, 비밀번호 입력 및 RF카드로 출입 가능한 첨단 보안 시스템, 고해상도 HD급 CC-TV 시스템이 적용된 단지로, 생활의 안전함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택배 수령을 위한 무인택배함도 설치됐다.

단지는 쌍문동 103-9,103-244번지에 건립 예정으로, 이 일대에 개발 호재가 풍성해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서울 2030 플랜, 동북권 창업센터 등의 세대 융합형 복합시설 계획, 창동차량기지 및 면허시험장 부지 개발계획, 창동 민자역사사업 정상화 추진 등이 예정돼있다. 또한 2023년 완공을 앞둔 38만㎡ 규모로 통합 개발되는 서울아레나 조성 사업도 추진이 한창이다.

정주 여건이 훌륭한 것도 쌍문역한원힐트리움의 가치를 더한다. 지하철 4호선 쌍문역과수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쌍문역 오피스텔로, 우수한 교통편의와 프리미엄 등 더블 역세권의 장점을 기대할 수 있다. 쌍문역은 도보 4~5분 거리에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버스 정류장도 도보 2분 거리에 조성돼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상당히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도보 2분 거리는 우이천 주변 산책로가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산책을 즐기기도 편리하다. 공연과 전시 등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플랫폼창동61, 서울아레나(예정) 등 문화 공간도 가까이 조성된다.

몰세권 단지로, 이마트창동점과미아점, 롯데마트방학점 및 쌍문시장, 신창시장, 강북종합시장이 인근에 밀집돼있어 쇼핑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지역 대표 의료 시설인 한일병원, 힘찬병원, 서울현대병원이 가까이 위치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도보 통학권 내에 쌍문초, 승미초, 신도봉중 등 학교 시설이 모여있으며, 덕성여대, 서경대, 동덕여대, 인덕대 등 대학교도 밀집돼 면학 분위기가 훌륭한 것도 돋보인다.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쌍문역한원힐트리움은현재 100% 시공이 완료돼 주변 정리 중이며 현재 입주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