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의총회장에서 심각한 분위기의 대표와 원내대표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이해찬 대표가 나경원 원내대표의 연설에 대해서 매우 진노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2일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문 대통령은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과 관련해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국가 원수 모독죄에 해당한다"라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북한에 대한 밑도 끝도 없는 옹호와 대변이 이제는 부끄럽다"면서 "더 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교섭단체 대표 연설 뒤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같이 말하며 "저런 의식과 저런 망언을 하는 사람들이 집권할 일은 결코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저주를 할만큼 이대표는 강경했다.

이 대표는 또 "나 원내대표가 연설에서 ‘좌파정권’이라는 발언을 입에 달고 있던데, 그야말로 냉전체제에 기생하는 정치세력의 민낯을 보는 것 같았다"라며 "좌파라는 개념이 뭔지도 모르는 것 같다. 자기들이 싫으면 다 좌파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도 했다.

이어 "저런 정도의 정치의식과 냉전의식을 갖고는 결코 국민에게 동의받거나 지지받을 수 없다"라고 공언하면서 "한국당은 자기들이 정권을 빼앗긴 이유를 아직도 모르는 것 같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냉전은 끝나가고 있다"며 "저분들은 얼음을 손에 들고 있는데 여름이 오면 얼음은 다 녹아버리고 만다"라고 비유까지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