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 회장 개인자금" 진술 확보...자금출처 확인 이후 김 회장 소환 검토

지난 2월28일 중소기업중앙회장에 당선된 김기문 제이에스티나 회장. 김 회장은 중기중앙회장 선거당시 금품제공과 관련 선관위와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서종열 기자] 김기문 제이에스티나(현 중기중앙회장)이 경찰 조사를 받게 될 처지에 놓였다.

12일 서울성북경찰서는 김 회장의 비서실장 A씨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 중소기업중앙회장 선거 당시 기자에게 제공했던 금품은 김 회장의 개인자금이란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찰은 자금출처에 대한 세밀한 조사 이후 김 회장에 대한 소환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기중앙회장으로 당선된 지 한달만에 부정선거 의혹으로 경찰조사를 받게 될 처지인 셈이다.

해당 사건은 지난달 15일 한 현직기자가 김 회장의 비서실장인 A씨로부터 금품을 제공받았다며 서울북부지방검찰청에 신고하면서 시작됐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A씨는 "좋은 기사 부탁한다"며 기자에게 현금과 24만원 상당의 시계를 건넸다고 밝혔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A씨로부터 "김 회장에게 알리지 않고 금품을 제공했다"는 진술을 받았다. 하지만 해당 금품의 출처가 김 회장의 개인자금이라는 진술도 같이 확보했다. A씨는 경찰 진술에서 "금품 제공에 대해 김 회장은 모르는 일"이라며 "선거에 영향을 줄 목적이 아닌 관례적인 선물"이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비서실장인 A씨가 김 회장의 지시나 허가 없이 김 회장의 사재를 썼다는 진술의 신빙성을 의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김 회장의 출석을 고민 중이다.

경찰 측 관계자는 "검찰 지휘 하에 추가조사를 거쳐 필요하다면 김 회장에 대한 출석을 요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회장은 금품 제공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일이라는 입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