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정부의 지역발전정책 추진으로 충북혁신도시의 경우 11개의 공공기관 이전과 2,700가구 4만2,0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도시로 성장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혁신도시 시즌1이 기반시설 구축과 공공기관 입주 등 외형적인 틀을 잡는 것이었다면, 시즌2는 혁신도시 활성화와 내실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다.

충청북도 진천은 국책사업을 통한 혁신도시 시즌2 정책과 태양광산업으로 충북 중부권 거점 도시로 성장하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이며, 지역 총생산은 전국 최상위에 달할 정도로 그 입지를 단단하게 다지고 있다.

2조가 넘는 투자유치와 함께 한화큐셀 진천공장 증설투자 1조원, CJ제일제당 5,000억 원 투자가 이루어졌으며 LH행복주택, 태양광모듈연구지원센터 유치 등 충북혁신도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충북혁신도시는 11개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도시기반시설 확충과 공공주택 및 단독주택의 분양과 입주가 마무리되는 시점엔 태양광·에너지, 정보통신·과학기술, 교육·인재개발, 공공서비스 등으로 특화한 친환경 녹색 치유도시로 성장 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급성장을 보이고 있는 충북혁신도시 중심상업지구내 삼영프라자 분양에 관계자 및 투자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미린 아파트 단지 정문 2번째 코너 개방형 상가로 유동인구가 많이 발생하고, 상가 접근성이 좋은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어 집객효과가 뛰어난 것은 물론, 우미린과 LH B2구역의 고정수요를 확보하여 확실한 지역기반으로 탄탄한 배후 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삼영프라자는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권장업종으로는 병원, 약국 등 의료시설과 놀이방, 학원 등 교육시설 그리고 커피숍, 패밀리레스토랑 등 식음료 시설이다. 주차는 법정대수보다 많은 넉넉한 주차장을 갖춰 향후 쇼핑객들의 상가 이용 편의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교통편 역시 평택 제천 고속도로로 이용이 편리하고 동서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접근이 쉽다. 삼영프라자 분양상담은 충북 진천군 덕산면 두촌리 분양홍보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