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보육교사 직무교육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온 ‘에듀케어아카데미’가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였다. 최신 트랜드에 부합한 홈페이지 구성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눈길을 끈다.

보육교직원의 보수교육 이수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 중이며, 보건복지부 공고 제2019-97호에 의거하여, 2015년부터 지금까지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위탁기관에 선정되었다. 보육교직원이 3년에 한번씩 받아야 하는 보수교육을 온라인 특별직무교육(영아보육, 장애아보육, 방과후 보육)과정으로 이수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을 통해 바쁜 업무 중에도 보육교직원은 가능한 시간에 강의를 수강하여 교육을 수료할 수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온라인 수강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더욱 간편해졌으며,교육 콘텐츠도 최신 교육과정을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되었다. 교육 내용은 교과개요 별로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이 강의하는 내용으로 현장적용성을 높였으며, 사례 중심의 교육자료를 제공하여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 제고와 직무역량 강화에 보다 많은 도움을 주고자 했다.

홈페이지의 ‘보육교직원특강’ 메뉴를 이용하면 법정필수교육과 평가인증 관련 교육인 보육교직원특강도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법정필수교육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과 안전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등의 모든과목들을 One-stop으로 수강 할 수 있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나의 강의실을 통해 간편하게 이수증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에듀케어아카데미 관계자는 4년간의 위탁교육기관 운영 노하우를 담아 보육교직원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우수한 교육내용을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강화하는데 더욱 힘쓰고자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고 한다. 학습자의 개인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비밀번호 시스템도 변경하고, 특수문자를 포함한 비밀번호로 설정해야 해서, 기존 사용자 역시 보안강화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학습자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세련되면서도 가독성이 우수한 홈페이지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에듀케어아카데미의 2019년 특별직무교육은 매월 1일 개강 하고 있으며, 현재 교육신청 중에 있다. 연간 교육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