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트러블 케어’ 화장품 시장이 커지고 있다.

‘트러블 케어’는 여드름 등을 관리하기 위해 주로 찾는 클렌징, 패치, 스팟 앰플 등의 상품으로 기존에는 주로 10대 청소년 전용 화장품으로 판매됐다. 그러나 최근 미세먼지와 스트레스, 이른 화장 등으로 인해 성인여드름 환자가 증가하며 관련 화장품군의 매출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의 한선과 피지선의 분비능력이 겨울철보다 커지고 황사, 꽃가루 등 피부트러블 유발 인자들이 많은 계절이다. 특히, 우리 피부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큰 타격을 입곤 하는데, 공기 중에 떠도는 황사,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면 염증, 피부건조, 주름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쉽게 붉어지거나 달아오르며 가려움증이나 건조함 또한 쉽게 느끼게 되는 민감성 피부의 경우, 다양하게 활용되는 칼라민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트러블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민감성피부화장품 브랜드 “퐁당(pongdang)“에서 뾰루지 등 갑자기 발생한 피부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트러블스팟 진정앰플을 출시하여 화제이다. 퐁당 관계자에 따르면 "퐁당 어메이징 핑크 파우더 스팟 앰플은 트러블의 원인에 직접 작용하는 강력한 SOS 스팟 케어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쓰이는 살리실산 대신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는 칼라민 파우더를 사용하여 피부가 약한 민감성피부가 사용해도 될 만큼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피부트러블진정 화장품이다.

이 뿐만 아니라 캐모마일수와 불가리아산 장미수가 하루 종일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회복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4가지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병풀추출물(시카)과 마데카솔의 주 원료인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화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아주 효과적인 피부 고민 해결용 앰플이다.” 라고 밝혔다.

퐁당은 “피부가 촉촉해지는 소리”라는 슬로건 아래 건조한 피부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여, 피부보습에 가장 효과적인 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퐁당 화장품은 제품 생산 시에 소비자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차별화된 수분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안전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민감성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이 아닌 안전한 성분의 EWG 그린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저자극 성분으로 제품을 처방하고, 실제 검증된 기관을 통하여 피부과 저자극테스트를 통화하였으며,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20가지 성분에 대한 무첨가 테스트를 통과하여 더욱 더 신뢰를 얻고 있다.

현재 모든 판매 제품은 퐁당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