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우리 몸의 노화는 상당히 빠르게 진행 중이다. 특히 눈은 신체 기관 중에서도 노화가 빠르게 시작되는 기관으로, 한 번 손상되기 시작하면 건강을 되돌리기 힘들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눈 건강을 방해하는 요인은 다양하다. 햇빛 속에 포함된 자외선은 눈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 사용에 의한 눈 노화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눈 노화와 가장 깊은 관련이 있는 질환은 ‘황반변성’이다. 눈 중에서 황반은 망막 내 시상세포가 밀집된 부위로,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황반변성은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가 감소하면 발병하는 질환으로, 2017년 기준 진료 인원이 16만 4,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자외선과 전자기기 사용이 빈번하고, 눈 노화를 막을 수 없다면 눈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을 보충 섭취해 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 이 성분들은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와 달걀노른자에 많이 함유돼있다. 하지만 두 성분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20㎎으로, 일반적인 식사를 통해 보충하기란 상당히 어렵다. 권장량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을 추가로 복용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다.

㈜뉴트리원이 올해 출시한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눈 건강의 중심인 황반의 체내비율을 고려, 루테인 16mg, 지아잔틴 4mg를 1캡슐 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루테인만 함유된 기존 제품과 다르게 지아잔틴까지 함유돼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6종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정우성이 선택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라며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하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은 오는 2월 21일(목), 오전 6시에서 7시 15분까지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전 선주문도 가능하며,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