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자유한국당 내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장을 맡고 있는 김도읍 의원은 “지금 저희들이 김태우 특감반이 국민들께 드린 고발 내용을 조사하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비위 혐의자들이 처벌 대신 꽃길만 걷는 ‘문재인 정권 부역 비리 혐의자들’이라 해서 정리를 해봤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20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환경부 블랙리스트 행동대장이였던 당시 환경부 박천규 비서실장은 이후 환경부 차관으로 승진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KT&G 사장 인사 개입 조력자로 지목되었던 기업은행 서 모 당시 부장은 이 이후 기업은행 부행장으로 승진을 하였으며 또 유재수 전 금융위 정책국장에게 금품 제공한 뇌물 공여 의혹이 제기되었던 민간기업 M사 지 모 비서실장은 전무이사로 승진을 했다”고도 덧붙였다.

김 의원은 “유재수 전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스폰서 의혹이 있는 민간 카드사 최 모 실장은 동종업계 상무로 승진해 이동했다”며 “유재수 전 금융위 금융정책국장에게 금품 제공한 뇌물 공여 의혹이 있는 민간 투자사 김 모 대표이사는 회사가 각종 국책 펀드 운영사로 선정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