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자유한국당을 비롯 야3당은 1월 국회가 빈손으로 끝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책임을 들고 있는 상황에서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화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 일정을 전면 거부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산적한 민생 입법과제 처리를 위한 2월 임시국회 정상화 노력을 촉구하며 “한국당이 조해주 선관위원 임명을 이유로 릴레이 단식농성을 벌이고, 2월 임시국회를 거부하겠다고 하고 있다.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해 처리 못한 유치원3법, 미세먼지와 카풀 대책 등 지금 당장 국회가 논의해야 할 중요한 민생 현안들이 많다”며 “공수처 설치와 검경수사권 조정 등 사법개혁, 특히 선거법 개편 등 정치 개혁도 서둘러서 여야가 논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여야 간에 계속 논의를 해 왔지만 이달 말까지 경제사회노사정위원회에서 탄력근로제를 포함한 노동 현안들에 대해서 합의가 도출되지 않으면 국회에서 2월에는 이것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며 “그리고 상임위와 비상설특위도 가동해서 성과를 내야 하는데 지금 2월 국회가 열리지 않게 되면 국민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오늘 당장이라도 한국당 등 야당을 만나 대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민간소비 증가율이 2.8%로 7년 만에 최대 폭으로 증가해 GDP성장률 2.7%를 웃돈 것으로 나타난 점을 언급하며 “민간소비 증가는 경제 활력으로 이어져야 한다. 민간경제가 활력을 찾고, 기업이 더 많이 투자하고, 일자리가 창출되어야 민간소비도 지속가능하다. 민간경제 활력을 위해 여야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조 정책위의장은 “지금 국회에는 경제 활력과 혁신성장을 위해 시급히 처리해야 할 법들이 산적해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보고인 빅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정보통신망법 등 빅데이터경제 3법, 그리고 신산업 규제특례 우선허용 및 사후규제 원칙을 담은 행정규제기본법, 이 밖에 기업활력제고법, 자본시장법, 의료기기산업육성법 등이 국회 논의를 기다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