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정책에 제동을 걸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당내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일표 의원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석탄발전 감축정책을 발표한 것과 관련 “미세먼지를 생각하면 석탄발전을 줄이는 정책은 맞는 방향이다. 그러나 LNG 발전을 늘림으로써 전기료 인상에 대한 아무런 대책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일본도 후쿠시마 사태 이후로 원전 제로를 선언했다가 LNG 발전을 늘리려고 보니 비용 감당이 안 돼서 결국 2030년까지 원전 비중을 20%대로 가져가겠다고 발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우리나라는 탈원전을 전제하에 석탄발전을 줄인다면 그것은 정책이 ‘올바른 정책, 제대로 된 정책은 아니다’ 이렇게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 전 세계적으로도 탈원전과 탈석탄을 동시에 추구하는 나라는 없다”고도 주장했다.

해외사례를 이어 든 홍 의원은 “독일의 예를 독일은 탈원전 하면서 석탄발전을 늘렸고, 영국은 탈석탄을 하면서 원전 발전을 늘렸다”며 “우리나라도 이 부분에 대해서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더 이상 고집하지 말고, 또 특히 어저께 탈원전 반대 서명 33만 부를 전달받은 만큼 여기에 대해서 하루빨리 신한울 3·4호기라도 재개하는 결단을 내려주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통령께서 계속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 입장을 수정하시지 않는다면 저희가 에너지법을 개정을 할 것이다”며 “그래서 이러한 중요한 에너지 정책에 대해서는 대통령께 국민 투표에 부의할 것을 요구할 수 있는 에너지법 개정안을 만들고, 그것에 따라서 헌법에 따른 대통령이 국가 안위 등 기타 중요한 사안에 해당하는 것으로 해서 부의할 수 있도록 그렇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