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정부가 지난해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시행하면서, 주택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매우 둔화된 상태다. 이런 분위기 속에 정주 여건이 우수해 주거 가치가 높고, 프리미엄 확보의 기대감이 높은 다세권 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하게 수요가 몰리는 다세권 단지는 역세권, 몰세권, 학세권, 공세권 등 다양한 정주 여건을 두 개 이상 갖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단지를 말한다. 생활이 편리하고 가치가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 ‘똘똘한 한 채’로 불리고 있다.

‘쌍문역 한원힐트리움’도 똘똘한 한 채로 인기몰이 중이다. 쌍문동 103-9, 103-244번지에 위치해 있는 이 단지는 설계가 우수해 주거의 효율성이 좋고, 단지 인근에 생활 편의시설과 교육 인프라가 밀집돼있다. 교통여건이 좋고, 지역 내 개발 호재가 다양해 가치 상승이 예고되는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되는 이 단지는 총 6개동에 88실이 공급된다. 근린생활 및 오피스텔 18호와 도시형생활주택 60세대가 구성되며, 타입별로 A 타입 8세대, A 타입 복층형 2세대, B 타입 16세대 B 타입 복층형 4세대, C 타입 8세대, C 타입 복층형 2세대가 마련된다. 자주식 주차 시설이 지상, 지하로 조성돼 7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단지는 교통 편의가 우수하고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해있다. 지하철 4호선 쌍문역과 수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쌍문역 오피스텔이다. 특히 쌍문역은 도보 4~5분 거리에 있어 지하철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도보 2분 거리에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류장도 자리해있다.

이마트 창동점과 미아점, 롯데마트 방학점 및 쌍문시장, 신창시장, 강북종합시장이 가까워 몰세권 단지로도 호평 된다. 플랫폼창동61, 서울아레나(예정) 등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도 근거리에 위치해있다. 한일병원, 힘찬병원, 서울현대병원 등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도 가깝고, 도보 2분 거리에는 산책하기 좋은 우이천 주변 산책로도 조성돼있다.

교육 환경이 우수한 것도 쌍문역 한원힐트리움의 장점이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쌍문초, 승미초, 신도봉중 등 학교 시설이 밀집돼 있고, 지역 내에 덕성여대, 서경대, 동덕여대, 인덕대 등 대학교도 다양해 학습 분위기가 우수하다.

가치 상승도 예상된다. 지역 내 개발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돼있기 때문이다. 38만㎡ 규모로 통합 개발이 예정된 서울아레나 조성사업이 2023년에 완공을 앞두고 있다. 동북권 창업센터 등의 세대 융합형 복합시설 계획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창동 차량기지 및 면허시험장 부지 개발계획, 창동 민자역사사업 정상화 추진, 서울 2030 플랜 등의 사업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수한 내부 시설도 이 단지의 가치를 더한다. 녹색 건축 인증을 받은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로이 유리, 외벽 경질우레탄 발포 단열, 에너지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가 도입돼 난방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대기전력 자동 차단 콘센트도 설치돼 효율적인 전기 사용이 가능하며 전기료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입주자들의 경제적인 생활이 가능한 단지로 호평 되는 이유다.

해바라기 수전이 설치된 욕실은 쾌적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주방에는 한샘 3구 가스레인지가 기본 설치돼있고, 보조 주방 공간이 확보됐다. 하부 수납공간이 설치된 아일랜드 식탁도 제공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주방 환기를 위한 특화 창도 설치돼 눈길을 끈다. 안방과 거실 천정에는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돼있고, 거실에는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빌트인 수납장도 제공된다. 전동형 빨래 건조대와 신발은 물론,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한 빌트인 신발장도 설치돼 공간 활용도가 상당히 우수하다.

입주민의 생활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갖췄다. 외출 시 세대 내 조명을 한 번에 소등 및 차단할 수 있는 일괄 소등 스위치가 설치돼있다. 7인치 홈오토메이션(월패드)가 도입돼 방문자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고,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경비 시스템, 공동현관 자동문이 설치돼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비밀번호 입력 및 RF카드로 출입 가능한 첨단 보안 시스템, 고해상도 HD급 CC-TV 시스템도 설치됐다. 엘리베이터 세대 호출 기능(2층 제외)도 도입되며, 무인택배함이 설치돼 편리한 택배 수령도 가능하다.

한편, 쌍문역 한원힐트리움은 현재 100% 시공이 완료돼 주변 정리 중이며 현재 입주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