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겨울철 건강관리 위한 천마효능 주목
  • 이승규 기자
  • 승인 2019.01.11 10:52
  • 댓글 0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겨울날씨가 절정을 이루면서 추운 기온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추운 겨울철은 혈관이 수축되면서 평소 고혈압을 앓고 있거나 혈관이 약한 이들에게 더욱 힘든 계절이며 뇌출혈이나 뇌경색 전조증상이나 심근경색 초기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계절이기도 하다.

이에 한방에서는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예부터 인정받아온 ‘천마’의 효능을 주목하고 있다. 천마는 ‘하늘에서 떨어져 마목을 치유했다’는 어원이 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인정받아온 약재 가운데 하나다. 그 효능이 현대에 와서도 인정받으며 천마와 관련된 각종 연구와 실험이 현재도 활발하게 진행이 될 정도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마는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스트로딘 성분의 다량 함유가 눈길을 끌고 있다. ‘가스트로딘’은 혈관 내벽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 확장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인정을 받은 성분이다. 이를 통해 혈압 안정을 돕기 때문에 고혈압 등 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한방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또한 풍을 다스리는 풀이라고 해 ‘정풍초’라고도 불리는 천마는 뇌혈류량 증가를 도와 두뇌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매초기증상을 보이는 노인들에게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깊은 약성을 통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천마는 시중에서 천마차 등의 인스턴트 식품으로도 출시가 될 만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30년 전통 한방전문브랜드 영화식품에서 무주 천마를 이용해 제조한 영화 천마즙을 선보이고 있다.

영화 천마즙은 일등급 무주 천마가 다량 함유돼 있으며 이와 함께 용안육, 구기자, 당귀, 대추 등의 보조약재가 한방노하우로 가미돼 제조된다. 특히 만드는 과정에서 인공첨가물이나 합성보존료 등이 일체 가미되지 않고 100% 천연제조방식으로 제조되면서 더욱 호평을 얻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추운 날씨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면서 평소 혈압이 높거나 혈관이 안좋은 이들이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평소 두통이 심해지거나 안면에 작은 마비, 또는 어눌한 말투 등을 보인다면 뇌경색 초기증상을 의심할 필요가 있으며 천마와 같은 천연재료 등을 통해 관리를 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도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영화식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규 기자  press3361@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