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지하철5호선 개통 예정, 한강조망 등 미래가치, 입지도 뛰어나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지난달 코픽스 금리 상승으로 은행권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줄줄이 올랐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우리·신한·NH농협·KEB하나은행의 코픽스 연동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KEB하나은행 금리를 제외하고 일제히 올랐다.

정부가 대출을 사실상 모두 차단한데다가 대출을 받더라도 주담보대출 금리 부담으로 내 집 마련 하기가 어려워졌다.

이런 가운데 대출이 가능한 단지는 물론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주어지는 단지가 풍선효과를 받고 있다. 특히 입지 경쟁력까지 갖춰 미래가치가 높은 단지들도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분양 중인 ‘미사강변 오벨리스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오피스텔은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다 수도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1억원대 오피스텔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미래가치도 높아 시체차익과 안전한 수익률도 기대된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9년 6월)이 개통될 예정이고, 9호선 미사역 또한 계획되어 있어 앞으로 강남과 잠실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오피스텔에서 가장 중요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하남 미사지구 내 43만여㎡가 넘는 자족기능확보시설 내 지식산업센터 등 수많은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강동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등 배후업무단지 수요도 8만 여명에 달한다.

‘미사강변 오벨리스크’은 전실 복층형 구조로 되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층고와 와이드창으로 설계돼 한층 더 여유롭고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고, 최적의 한강 조망을 선사한다.

혜택도 많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379-27번지(길동사거리)에 위치하며, 선착순계약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