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조명에너지 절약시스템! 에너지소비 감축 및 절약에 탁월
  • 홍의석 기자
  • 승인 2019.01.08 15:40
  • 댓글 0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현대인들의 편리한 생활환경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에너지 자원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한다.

특히 다수의 인원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공건물 및 상업용 빌딩의 경우 해마다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명기기에서 사용되는 에너지가 무려 40%에 육박할 만큼 소비하는 에너지가 상당수이다.

때문에 그 어느 때 보다도 에너지 건축물 구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소비자의 노력 없이도 제조기술의 개발만으로 비교적 쉽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주목 받고 있다.

에너지 위기 시대에 발맞춰 전기절약 부분에서 창조경제의 새로운 롤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주)이에스에스콤'은 기술로 미래를 창조하는 에너지전문 기업이다.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의 대표적인 연구분야 중 하나인 고효율 전기기기 및 절전장치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에너지 생산 다변화, 에너지용의 합리화,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을 이끌어내는 것이 이들의 주된 업무이다.

무엇보다 고효율 조명기기 및 조명전력 절전장치 분야에 앞장서며 전력품질개선 기능을 갖는 조명에너지 절약시스템을 통한 조명전력 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가령 전압제어형 전압원 인버터와 계통의 전력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류제어형 전압원 인버터로 구성하여 국토교통부의 에너지성능지표 EPI, 에너지관리공단의 에너지절약효과검증, 특허청의 특허등록 등을 취득한 ESS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독자적인 New Soft Switching 기술로 어떠한 전압이나 부하변동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히 스위팅 손실을 0으로 하고 Soft start하도록 하여 전기기기의 수명단축 요인과 효율저하 요인을 완전히 제거한 기술력으로 경제성 검토까지 마쳐 에너지 위기 및 수급불균형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소비 감축·절약 및 대체에너지로 사랑 받고 있다.

이 같은 기술은 공공건물 및 상업용 빌딩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견적 및 설치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홍의석 기자  news@iminju.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