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안정적인 매출 덕에 직장인 창업 그리고 퇴사 후 창업 아이템으로  ‘PC방’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많은 PC방 프랜차이즈 중 아이센스리그PC방은 높은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본사의 21년 동안 축적된 피시방 운영노하우로 점주들의 성공창업을 돕고 있다.

인기 개그맨 박명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아이센스리그PC방은 오픈 후 매출, 오픈 후 관리방법 등 피씨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과의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아이센스리그PC방 양천구청점 점주는 아이센스리그PC방 프랜차이즈 본사직원으로 전략기획부에서 일을 하면서, 친구와 함께 아이센스를 오픈한 가맹점 점주이다. 현재는 기적적인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어 예비창업주들에게 그 성공후기를 전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아이센스리그PC방 본사 전략기획부에서 근무 하고 있으며, 동시에 투잡으로 양천구청점 아이센스리그PC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아이센스리그PC방으로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제가 본사 전략기획부에 근무하다 보니, 가맹점들의 매출 현황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항상 높은 매출을 유지하는 가맹점들을 보니 ‘언젠가는 나도 PC방창업을 해서 돈 많이 벌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친구와 함께 아이센스리그PC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점주 입장에서 아이센스리그PC방 프랜차이즈만의 강점은?
첫 번째로 PC, 인테리어 시설부분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회사의 마인드가 좋은 것 같아요. 끝까지 책임을 지려고 하고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아이센스리그PC방을 운영하면서 만족하는 부분은?
매출 부분이 제일 만족스럽고, 지금도 제 월급의 몇 배정도 벌고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집사람도 일을 그만 둘 예정입니다. 원래 계획했던 대로 되어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Q. 지금 운영 중인 매장의 매출은 어느 정도 인가요?
현재 약 5,000만원 정도 매출이 나왔어요. 지금도 계속 매출이 올라가고 있어서 다음 달에는 얼마의 매출을 찍을지 많이 기대됩니다.

Q. 예비창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창업은 앞으로 5년, 10년을 바라보며 시작해야 할 큰 일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규모가 크고 믿을 수 있는 업체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고 ‘도박을 해서는 안된다’라고 생각합니다. 예비창업자분들도 판단하실 때, 성공도 중요하지만 안전성도 꼭 고려하셔서 이러한 조건들을 잘 갖춘 업체를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아이센스리그PC방은 2019년 신년맞이 1월 창업혜택 30가지를 공개했으며 그 혜택에는 GTX 1060 3G 전좌석 무상제공, 16GB RAM 전좌석 무상제공, 가맹비 100% 면제, 무인정산기 초도비용 지원, 쉐프앤클릭 먹거리샵 무료 시공 등이 있으며,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에게만 추가로 제공되는 2가지에는 재창업보험 증서 제공과 신규 인테리어 미드나잇 무상 업그레이드가 있다.

아이센스리그PC방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분들께 많은 PC방 정보를 드리기 위해 추가로 사업설명회를 1월 14일(월) 오후3시에 구로구 본사에서 개최 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선착순 50명까지만 한정으로 제한해서 진행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