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활성화로 인구 유입 활발해 수익률도↑…교통망, 복합몰 조성 활발해 지역발전 기대되는 ‘퀸즈파크 옥길’ 인기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대출 제한 강화 및 청약제도 강화 등, 주택 시장에 대한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매섭다. 이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제2의 월급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오피스텔의 청약 절차가 보다 까다로워졌고, 임대주택 등록 시 세금 부과 문제가 발생된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정부의 규제로부터 완전히 자유롭고 매달 꾸준한 수익을 선사하는 상가가 유망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상가 투자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공실 위험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동시에 상가 활성화 이후 높은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똘똘한 상가를 선택해야 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가장 중요한 체크 요소로 ‘개발 호재’를 이야기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개발 호재의 여부는 지역 미래가치를 평가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라며 “특히 상가 시장에서의 개발 호재는 인구를 활발히 유입시켜 수요를 탄탄하게 만들고, 소비를 유발해 상가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점에서 수익률 상승과 시세차익을 모두 기대할 수 있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재에 호재가 겹친 ‘겹호재’ 지역은 호재 간 시너지 효과가 창출돼 투자 안정성이 상당히 높다. 이에 빠른 선점이 필요하다.

실제 최근 상가 분양 시장에서 높은 경쟁률과 빠른 완판을 이뤄낸 상가들은 겹호재 지역에 위치한 경우가 많았다. 지난 9월 경기 안산시 고잔동에서 분양한 ‘안산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총 73개 점포가 평균 경쟁률 7.3대1로 마감된 데 이어,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 상가는 신안산선 한양대역이 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며, 총 사업비 560억원의 ‘세계정원 경기가든(가칭)의 개발 호재도 품고 있는 ‘겹호재 지역’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평가된다.

상가 투자를 고려 중인 예비 투자자라면 개발 호재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최근 수도권 일대에서 가장 눈여겨 볼만한 상가는 ‘퀸즈파크 옥길’이다. ㈜문영종합개발이 경기 부천시 옥길지구에서 공급하는 매머드급 스트리트상가로 겹호재를 맞으며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투자 꽃길을 걷게 해줄 유망 상가’로 입소문 타고 있다.

상가가 건립되는 옥길지구는 지역 내 지하철 신설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등 대형 복합 쇼핑몰도 조성 예정이라 상당한 미래가치가 전망된다.

최근 부천 옥길지구와 시흥 은계지구를 연결하는 지하철 신설에 관한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다. 신규 지하철 노선이 확보된 지역은 대개 유동인구가 많아져 상권 활성화는 물론, 역 주변을 중심으로 각종 생활 및 문화 인프라가 추가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예상할 수 있다. 상가의 미래가치도 더욱 높아진다.

퀸즈파크 옥길은 상가 자체의 상품성도 우수하다. 최근 상가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건립된다. 스트리트형 상가들은 일반적으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고, 고객 쇼핑 동선도 편리하다. 이에 우수한 집객력을 자랑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상가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다.

이 상가는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을 극대화한 효율적인 내부 동선을 갖췄다. 스카이 브릿지로 A, B, C 동을 하나로 연결, 수용 인원을 높이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했다.

CGV 영화관, 대형 사우나 등 상가 수익률을 높여줄 키테넌트의 입점이 확정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서울 외곽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서울은 물론, 서해안 일대로의 접근성이 좋아 광역 수요 확보가 유리하다. 1호선 역곡역, 7호선 온수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고 여의도에서 25분, 목동과 가산 디지털단지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주상복합 세대를 비롯해 주변으로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고정적인 주거 수요만 2만 6,000여명에 달해 배후수요도 상당히 풍부하다. 연중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기대돼 높은 투자 안정성을 자랑하는 상가다.

퀸즈파크 옥길은 경기 부천시 옥길지구 상업용지 f4-1~5블록에 건립된다. 연면적 7만5411.28㎡,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는 고품격 복합 상가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부천시 괴안동 129, 네오빌 2층 201호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