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역대급 난이도로 불리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작년에 비해 상위권 동점자가 크게 줄어들고 과목별 표준점수가 크게 올라 중상위권·중위권 수험생들의 경우 입시 지원전략에 따라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

이처럼 예상치 못한 난이도로 인해 목표한 성적에 미치지 못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기숙학원의 재수선행반을 찾는 문의가 예년에 비해 빨라져 학생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다.

53년동안 대학입시에 매진한 대성학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에서도 재수선행반을 모집 중이다. 오는 12월 30일(일) 개강하는 재수선행반(재수조기선발반)은 2020학년도 대입을 재도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총 7주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남양주 대성 기숙학원의 재수선행반은 전 과목 기초를 닦아 정규반에서 최상의 효과를 보기 위해 한걸음 먼저 시작하는 학생들이 찾는 곳으로 과목별 기존 점검, 핵심 정리와 더불어 취약한 과목 분석, 잘못된 공부습관을 바로 잡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기숙학원 학습프로그램은 영역별, 과목별 학습관리, 일간/주간/월간 학습관리, 모의고사와 기간별 학습 실행률 관리 등 수능플래너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성적 분석과 학습방향 제시, 1:1 멘토링을 통한 수험생활 관리 등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언제든지 개인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질문함 등 개별 클리닉 시스템을 겸비하고 있다.

강사진은 대성학원 학생들이 직접 평가한 최우수 평점 강사진으로 투입, 매년 2회 실시되는 강사 평가 제도를 통해 관리된다. 많은 학생들과 함께 생활해야 하는 기숙학원 특성을 반영하여 국, 영, 수 학과담임과 생활담임을 둔 1인 2담임제와 심야사감제 운영으로 주기적인 개별 상담 및 효율적인 학습지도와 함께 엄격한 학생관리가 이루어진다.

진학관리 시스템은 모의고사별 입시결과를 개인별 통합 DB 관리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수시/정시 진학지도와 성적 및 향상도 분석 관리, 대성학력개발연구소의 개인 성적 분석 자료, 입시 분석 자료, 배치기준표, 대성학원 전체 재원생들의 수능 결과 자료, 대성마이맥 수시/정시 합격 서비스 등 합격 예측에 필요한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진학 관리를 지도한다.

무엇보다 산으로 둘러싸여 유해환경 요소를 차단한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쾌적하고 깔끔한 강의실, 식당과 편하게 재충전할 수 있는 기숙사, 실내 체육시설(농구장, 배드민턴장, 탁구장, 헬스장) 야외 체육시설(천연잔디 축구장, 배드민턴장, 족구장), 산책로, 쉼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관계자는 “한걸음 빠르게 시작하는 재수선행반은 과목별 기본, 핵심정리와 올바른 공부 습관을 익힘으로써 앞으로 보내게 될 1년간의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며 본원에서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안한 기숙생활과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재수선행반(재수조기선발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