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서울 지역 아파트 가격이 높게 형성된 가운데,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서울 아파트 전세가 이하의 착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뤄주는 단지가 분양에 나서 인기몰이 중이다. 바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그 주인공이다.

한화건설이 풍무5지구에 분양 중인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동으로 건립되며 1,810가구의 입주가 예정돼있다. 전용면적 84㎡ 1,274가구, 101㎡ 461가구, 117㎡ 75가구가 공급되며, 대부분 세대가 분양을 마친 상태다. 이번에 분양되는 물량은 전용 101㎡, 117㎡ 일부 잔여 가구로,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투기 비규제 지역에 해당돼 상대적으로 투자가 자유로운 김포에 자리한다. 대출 제한 속 주택담보대출도 60%까지 가능해 초기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한화건설은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잔여 한정 세대를 대상으로 분양대금의 25%인 잔금을 2년간 납부 유예하는 금융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입주지원금도 추가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주택담보대출로 집값의 60%를 내고 잔금 25%를 2년간 납부 유예할 수 있어 집값의 15%만 부담하면 6천만원대의 실입주금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해 분양 문의가 쇄도 중이다.

단지 자체의 우수함도 좋은 평을 받는다.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디자인에 참여,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콘셉트로 한 유럽풍 디자인을 외관 및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 전 분야에 적용했다. 고급스럽고 품격 높은 주거 공간을 선사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주변에 자리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옆에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조성돼있고,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내에 마련돼 생활 편의가 우수하다. 축구장 9배 크기의 풍무 근린공원도 단지 바로 옆에 있으며, 공원에는 단지와 연계된 산책로가 조성돼 여가를 즐기기에 좋다.

단지 근거리에 홈플러스, CGV,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이 자리해 쇼핑과 문화를 즐기기에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한 학세권 단지다. 단지 앞에 유현초, 풍무중이 조성돼있고,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 풍무지구는 내년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지역 내 학군과 상업, 편의시설 확충이 활발하다. 이에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마곡지구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각광받고 있다. 마곡지구와 약 8㎞ 조금 넘는 가까운 거리에 조성된 풍무지구는 서울에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고, 마곡지구 대비 분양가가 약 3배 이상 저렴해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단지 내 위치한다. 세대 관람을 위해 반드시 담당자와 예약해야 하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방문 예약 및 즉시 상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