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성남 신흥역 종합시장 부지에 들어서는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가 마감임박 및 임대완료에 돌입해 일부세대에 한해 특별 분양중이다.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는 지하철과 직접 연결되어있고 대지면적 3,278,70㎡, 건축면적 2,355,95㎡, 연면적 38,175,44㎡에 지하 6층~지상11층 규모로 구성되어있다.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는 지하철 8호선 신흥역 3번 출구 바로 앞 대로와 인접한 역세권 상가로 지하 6층에서 지하 2층에는 주차장이 들어서며, 지하 1층은 신흥역과 직접 연결되어, 연결 부분에는 대형공연장이 배치돼 연중 문화, 연극, 공연 등이 신흥역 지하상가와 연계되어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지상 1층은 10M 내부통로 및 건물 중앙부에 대형 만남의 광장이 개설된다.

지상 1층~지상 7층에는 근린생활시설(병,의원) 및 판매시설, 대형프랜차이즈, 푸드코드 등이 들어서고 지상 8층~11층은 롯데시네마 영화관 9개관 입점이 확정됐다.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판단하는 연간 입장객수는 약 10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 층별 쇼핑의 편의성을 위해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고 유모차 및 휠체어 이동이 가능한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갖췄으며 주차대수는 법정대수 222대보다 많은 299대를 수용할 수 있다.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가 위치한 신흥역 상권은 신흥역과 수진역 사이로 형성된 지하상가와 대로변 중,소형 로드샵 점포, 판매상권과 후면부 먹자골목 상권이 있어 상권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가 주변에는 5개 대학(가천대, 동서울대, 신구대, 을지대, 폴리텍대)과 2개 산업단지(성남 하이테크밸리, 판교 테크노밸리)가 있으며 반경 1km 이내 약 4만여 배후세대가 밀집돼 있다.

교통은 상가에서 신흥역까지 도보 약 15초 거리에 있으며 수진역 5분, 모란역 12분 정도 소요된다. 또한 반경 약 100m 이내 광역 및 일반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으며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판교IC가 인접해 외부에서의 유입이 용이하다.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 상가는 롯데시네마와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는데다 임대가 확정되었다. 분양 관계자는 일부세대에 한해 특별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를 운영중이며 대표번호로 예약후 방문시 특별혜택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