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역세권은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불패로 평가된다. 교통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풍부하며 상권이 발달해 시세 하락의 위험이 적은 것이 역세권의 특징이다. 꾸준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장점에 비싼 진입가격에도 역세권 입지의 인기는 식을 기미가 없다. 

이런 가운데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교통편의가 뛰어나며 프리미엄 형성의 기대감이 큰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분양에 나서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바로 ‘서울숲 동진 IT타워’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13-214번지 외 1필지에 자리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트리플 역세권의 중심에 입지해있다. 뚝섬역을 도보로 5분에 이동할 수 있어 초역세권의 조건을 갖췄으며, 분당선 서울숲역과 2호선 성수역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 교통 편의가 뛰어나다. 서울 주요 비즈니스 지역인 강남은 물론, 서울 전역과 서울 외곽 지역을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확보했다.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수월해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성수대교, 영동대교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남으로의 진입도 용이하다.

교통과 상권이 발달된 동시에 서울숲 등이 주변에 위치한 성수동 역세권 공장형아파트로, 주거 환경이 쾌적한 것도 눈길을 끈다. 성동구 테마공원, 한강 등도 가깝다. 지역 내 인구 유입도 활발해 공실 발생의 위험도 적다.

사진=성수동 서울숲 동진IT타워 투시도

역세권 내 코너 삼거리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맞은편에는 총 320세대의 대규모 오피스텔이 자리해있고,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등 대단지 아파트 및 단독주택이 주변에 밀집돼 상주인구도 상당하다. 지식산업센터 주변 지역이 성수 권역의 대표 상권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게 평가돼 귀추가 주목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밀집된 것도 서울숲 동진 IT타워의 경쟁력을 더한다. 세종대, 건국대 등 대학가 중심의 대형 상권이 가깝고, ‘강북의 가로수길’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보유 중인 언더스탠드 에비뉴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수제화 생산업체가 대거 자리한 수제화 거리를 비롯 아뜰리에 거리, 돼지갈비 골목 등 사람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들이 이 공장형아파트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

현재 성수동은 강남에 비해 반값의 임대료 혜택을 누리면서 강남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IT업종간 연계성이 우수해 인프라 구축도 용이하다. 이런 장점에 중소기업과 IT관련 기업의 유입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성동구 부동산 매매가의 상승요인이기도 하다. 서울숲, 중랑천, 한강고수부지 등이 있어 친환경적인 비즈니스 환경이 구축된 것도 장점이다. 성수동에 자리한 서울숲 동진 IT타워 역시 수혜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양한 지역 개발 호재가 성수동에 예정된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IT 산업개발 진흥 지구로 지정, 아파트형 공장과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한창이며 기업 입주도 끊이지 않고 있다. 뚝섬 제1종 지구단위계획 사업 등 지역 개발 사업도 활발해 상당한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분양금액의 70% 정책자금 대출 등 세제 혜택을 비롯한 풍성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임대료 역시 강남의 반값이며, 주변 오피스 사무실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좋아 투자자와 사무실이 필요한 기업 수요자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비즈니스 환경도 우수하다는 평이 나온다. 발코니 특화설계가 대부분의 호실에 적용돼 우수한 개방감을 자랑한다. 3면 발코니 특화 설계가 도입된 특정 호실은 차별화된 공간을 선사한다. 일반적으로 획일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들과 달리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췄고, 지식산업센터 용도에는 시스템 냉난방기기가 무상으로 제공돼 업무 효율이 탁월하다. 비즈니스 공간으로의 활용도도 우수하다. 입주 직원을 위한 휴게 시설도 갖춰 편의가 좋다. 법정 대비 약 220%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지하 주차장 일부에는 LED 조명등도 설치해 주차 편의를 더한 것도 돋보인다.

한편, 사무실 입주를 희망하는 IT기업을 비롯해 상업시설에 관심을 가지는 일반 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하다. 홍보관은 성동구민체육센터 바로 맞은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9-6(하나은행 B/D 2F)에 위치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