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최초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첫 분양에 돌입해 화제다. ‘의정부 비즈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강남 등 주요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춰 호평 된다. 

기업이 입주하는 비즈니스 공간인 지식산업센터는 특성상 교통 여건이 매우 중요하다. 의정부는 이미 형성된 교통망이 훌륭한 동시에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돼 주목 받는 지역이다. 

특히 의정부 비즈타워는 민락 IC에서 약 700m 떨어진 거리에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해 강남, 잠실, 경기 북부까지 30분 내에 진입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민락지구를 관통하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해 1호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도봉산역까지 15분 내에 진입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민락 IC를 이용하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로의 연결이 용이하고,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의 진입도 편리하다. 민락 IC, 북의정부 IC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 지역으로의 우수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어 물류의 중심지로도 손색이 없다. 

개발 호재도 다채롭다. 강남권과 바로 연결되는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돼 강남을 비롯해 서울 주요 도심지역에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2024년 개통 예정인 GTX-C노선 완공 시, 서울 삼성역까지 단 13분대에 연결돼 직장인들의 통근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버스 이용도 편리해진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신설돼 10분 내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이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사진=의정부민락비즈타워 투시도

획일적인 디자인과 설계의 다른 공장형아파트들과 달리, 유니크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를 갖춘 의정부 아파트형공장으로,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의 성장이 예고된다. 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공간 활용이 우수하며, 탁트인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한다. 

지게차 지원도 눈길을 끈다. 입주사의 효율적인 화물 운반이 가능하도록 2~5층에 지게차를 각 2대 지원한다. 입주사 직원의 편의를 고려해 25인승 셔틀버스도 2대 지원한다. 원스톱 근린생활시설로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이 들어서 유동인구의 흡수도 용이하다. 법정 주차비율 대비 330%의 높은 주차비율을 갖춰 409대가 주차 가능한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조성된다. 

인근 지역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주거 환경도 우수하다.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이 가까워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되며,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체육공원도 조성돼있다. 향후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 안보테마관광단지가 조성되면 전통공연장, 케이팝 클러스터 등을 통해 문화와 쇼핑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도심 속 힐링 라이프도 기대된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가깝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주변에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지식산업센터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을 조망할 수도 있어 비즈니스 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자녀를 둔 가족 수요자들에게도 반응이 뜨겁다. 초.중.고교 및 유치원이 인근에 밀집돼있고, 도서관이 건립 예정이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한 의정부 지식산업센터로 좋은 평을 받는다.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것도 의정부 비즈타워의 경쟁력을 더한다. 입주기업을 위한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이 선사된다. 2019년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과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이 가능해 임대료보다 저렴한 비용에 사옥 마련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