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우케이아이디, ‘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투시도

직장인·관광객 몰려 꾸준 수요 기대 상권…
풍부한 배후수요 누리는 동대문구 내 오피스텔 150실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주택 시장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의 4대문 인근 수익형 부동산이 화제다. 오피스텔의 경우, 업무밀집 지구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을 원하는 직장인 수요가 많은 데다, 상가형 오피스텔의 경우 오피스 상권를 품은 핵심 입지를 끼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5대궁 및 문화·예술 전시관 등을 찾는 관광 수요까지 몰리는 알짜 지역으로 알려졌다.

업무시설 및 관광지 등이 다수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4대문 인근 수익형 인근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퇴계로 및 다산로·왕산로·율곡로·사직로·의주로 등을 경계로 한 4대문 내 유동인구는 지난달 19일 기준 약 235만 7000여 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구는 약 76만 2000여 명, 주거인구는 4만 5000여 명에 달했다. 관광 및 출퇴근을 목적으로 도심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인근 수익형 부동산 임차인을 찾기가 수월하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4대문 인근 부동산은 다양한 수요층이 어우러져 집객률이 높은 데다 재개발이 워낙 까다로워 문의가 몰린다” 며, “업무시설 밀집도도 높아 직주근접을 원하는 주거시설 임차수요 및 중소기업체 입주도 많아 인기가 꾸준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대문구에서 청계천 조망을 갖춘 복층형 프리미엄 오피스텔이 분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다우케이아이디는 서울 동대문구 청계천로 501에 짓는 ‘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 ~ 지상 18층, 전용면적 20㎡ ~ 27㎡, 총 150실 규모 오피스텔이다. 이번에 분양 중인 ‘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은 2차 분양물량으로 1차 사업지 바로 옆에 들어설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1차 분양물량이 프리미엄 입지 덕에 단기간에 분양을 마친 바 있어 이번 2차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은 풍부한 임대수요 덕에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다. 도심 내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우수하며, 인근에 상가 및 전통시장도 다수 위치해 인근 근로자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5대궁 일대를 포함해 DDP·명동 접근성도 좋아 관광업 종사자 수요도 품은 입지다. 또한 경희대·고려대·서울시립대·성신여대·한성대·한양대 등 사업지 주변에 대학교가 다수 분포해 있어 대학생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교통 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업지 바로 앞 청계천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부간선도로 및 동부간선도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약 1km 내외에 신설동역·제기동역·용두역·상왕십리역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동북선 경전철이 개통될 경우 마장동우체국역 이용이 가능하다.

살기 좋은 주거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바로 앞에 청계천이 흘러 하천뷰를 확보할 수 있으며 성북천 산책로도 인접해 있어 휴식공간이 풍부하다. 도보거리 내에 등기소·서울동부병원·우체국·서울문화재단·시립도서관·청계천 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홈플러스·DDP·전통시장 등 쇼핑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IoT 시스템을 도입해 생활 편의를 한층 더할 계획이다. SK SMART HOME 시스템과 연계해, 조명·창문보안·NUGU인공지능 스피커·스마트 스위치 등 보안 및 에너지절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한 아파트 단지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지만 오피스텔에는 아직까지도 도입률이 저조해 IoT 서비스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내부설계도 돋보인다. 전실 복층설계와 높은 층고를 활용한 수납장 및 계단수납장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건조 겸용 세탁기·스타일러·파우더룸·LED조명거울·공기청정 겸용 에어컨 등 다양한 전자제품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 ‘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은 인근에 대학가는 물론 업무시설 및 관광시설도 동시에 품고 있는 오피스텔” 이라며 “청계천을 내려다보는 쾌적한 입지와 상품성 높은 내부설계로 1차 물량에 이어 이번에도 좋은 시장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 말했다.
 
‘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 379에 위치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