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제주는 경제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연일 훈풍이 불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제주 서귀포시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최근 연이어 발표돼 이목이 집중된다.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제주신공항 조성 사업, 제주영어마을 및 신화역사공원 개장 등의 호재가 연달아 발표되면서 연일 지가 상승을 기록 중이다. 실제 올해 5월에 결정, 고시된 1월 1일 공시지가를 보면 서귀포시가 전국 시, 군, 구 지역 중 가장 높은 18.5%의 지가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다.

경제 활성화로 인해 인구 유입도 매우 활발하다. 유입된 인구의 상당수가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환경 속에서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가능한 ‘타운하우스’에 관심이 높다. 주거 가치가 좋은 것은 물론, 개발로 인한 호재를 누리기도 좋아 인기가 좋다. 현재 제주 부동산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어 제주 타운하우스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제주 타운하우스 ‘브릭가드 카운티’가 인기몰이 중이다. 제주 서귀포시 상효동에서 준공 후 분양에 나선 이 타운하우스는 안정성이 높아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최근 정부가 주택시장에 강력한 규제를 시행하면서, 안정성이 부동산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브릭가드 카운티와 같은 ‘선시공 후분양’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 완공 후 분양에 나서 주거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 후 계약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안정성이 뛰어나 호평 된다. 이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과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타운하우스는 제주 타운하우스 중에서도 안전성과 내구성이 탁월하다. 비바람이 잦고 거세 설계와 시공에 있어 신중함이 필요한 제주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제주건축문화대상 2회 수상 경력이 있는 이즈건축의 강중렬 소장이 설계에 직접 참여, 시설 전반에 고성능, 고기밀 자재가 사용됐다. 우수한 단열도 적용해 제주 자연환경에 최적화된 주거 환경을 갖췄다.

전용면적 172.70㎡, 151.83㎡ 2가지 타입 총 20세대와 커뮤니티동으로 조성된 이 타운하우스는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일체형의 주방과 거실, 게스트룸, 샤워 시설이 1층에 마련됐고, 2층에는 개인적인 공간인 부부침실, 드레스룸과 욕실, 자녀방, 테라스 등이 마련돼 우수한 공간 분리를 보여준다. 4m의 높은 천장을 적용한 3층은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하며, 천장에 나 있는 창을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감상하기도 좋다.

5m 이상 떨어진 각 건물 사이의 거리는 사생활 침해의 우려를 덜어주며, 적정 세대수 20세대로 구성돼 주거 생활이 여유롭다. 비상콜 버튼이 각 세대에 마련돼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며, 제주에서의 한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개별 정원도 제공된다. 생활 자동화 시스템인 홈 네트워크 오토메이션과 대형 자동 개폐 슬라이딩 도어, 폐쇄회로카메라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주거 공간의 품격이 높은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로도 호평 된다.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도입돼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에도 잘 어우러지는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유럽형 설계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외관과 유럽의 마을 같은 느낌을 주는 벽돌과 삼각지붕, 돌담길도 갖췄다. 중후한 느낌의 외벽과 차단벽, 차단 조경도 눈길을 끈다. 벽돌 배색이 사용된 외관 자재는 세련되면서 개성 있는 분위기도 준다. 내부 역시 고급 자재가 적용돼 차원이 다른 주거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타운하우스다.

생활 편의도 탁월하다. 차량으로 5분~10분 거리에 서귀포 중심생활권이 위치해있다. 인근에는 서귀포시의 주요 도로인 일주동로가 지나 서귀포 1, 2청사, 대형마트, 매일올레시장, 서귀포 의료원 등 편의시설의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 제주 주요 관광명소도 인접해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쇠소깍, 천지연 폭포, 정방폭포, 돈내코 유원지, 이중섭 거리 등이 브릭가드 카운티에서 가깝다.
 
리조트와 문화시설을 갖춘 헬스케어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며, 제주신공항(2025년 예정), 영어교육도시(2021년 예정), 서귀포 관광미항(2020년 예정) 개발이 지역 내 조성될 예정인 점도 이 타운하우스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개발에 따라 타운하우스의 가치도 상승이 전망된다.

한편, 이 타운하우스의 서울 홍보관은 강남구 테헤란로87길 57, 감령빌딩 3층에 위치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