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논술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이 2020학년도 대학별 수시 인문계 자연계 인문 사회 수리 논술 시험에 대비하는 계열별 과목별 개인별 맞춤첨삭형 겨울방학‘윈터스쿨 8회 완성 강좌를 ‘대치동본원(은마사거리-대치역/한티역 2번 출구 중간)’과 서초 반포 방배 동작 지역 직영 논술 고사 대비 학원인 ‘서초방배본원(7호선 이수역/4호선 총신대역 1번 출구)’ 에서 대치동본원 강사진 순환 강의로 2019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개인별 8회 과정(회당 4시간)으로 진행한다.

윈터스쿨 학원 현장 논술 학습 시간대는 과목별로 주말 중심(토/일) 3회차(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6시~)가 있는데 개인별로 수업 가능한 시간대를 8회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금번 겨울방학 중 논술학습은 연세대 한양대 성균관대 논술 유형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는데 최근 5개년간의 학교별 출제 영역들의 공통영역과 학교별 영역들을 중심으로 ‘출제 의도 및 논제 분석 방법’, ‘개요구상과 논술문 구조 작성 방법’, ‘논술문 내용 구성 방법’을 완성하고 직접 작성한 논술문을 ‘1:1대면첨삭’과 ‘논술문 재작성의 방법’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본 학원의 논술 현장 학습 수강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에 공지된 시간표와 수강신청과 관련한 내용을 참조해 수강하면 되고 현재 선착순 예약 접수 중이다.

본 논술 강좌는 금번 윈터스쿨에 이어 ‘신학기 3~4월 과정’ 및 ‘6월 평가원모의수능 이후~여름방학’ ‘9월 평가원모의수능 이후~수능 직전’ ‘수능 직후~수시논술 직전’까지의 연속 과정으로 진행된다. 연중 상설 수시 논술 과정은 국내 최고 논술 전문가인 스카이입시교육의 노환기 대표(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와 최고 실력의 대치동본원 스카이논술팀 과목별 전문 강사진들이 현장 강의와 1:1첨삭지도를 직접 진행하는데, 논술 고득점을 위해 대학별 계열별 최근 5년간 기출문제와 예상문제의 과목별 핵심 개념 완성과 함께 논술문 작성을 위한 전략적인 개요 구상 및 논술문 쓰기를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며 심층적인 1:1대면첨삭으로 완성하는 학습이 중심이다.

본 논술 특강은 노환기 대표, 서울대 법과대학 출신 박동구 소장, 서울대 수학과 출신 이원준 수리팀장, 서울대 자연대학 출신인 박영만 과학팀장을 비롯한 논술 시험 학습 지도의 대치동 최고 전문가들로 20년 이상 논술 지도를 하고 있는 스카이입시교육의 대치동 본원 논술 강사진들이 수험생들의 고득점을 위해 과목별 단계별 학습으로 진행하는 강좌이다.

본 학원의 논술 학습은 대학별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하되 기출 유사 문제들을 통해 적중도를 높이면서 실제 출제되는 어떤 유형의 문제도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개인별 현장 맞춤첨삭지도를 병행한다.

한편 스카이입시교육은 고2 고1 및 중등부 독서논술 윈터스쿨 과정도 1월 2일부터 개강을 하고 현재 선착순 접수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