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16일 이틀간 ‘2018 보드게임콘 부산’ 박람회 개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보드게임콘에서 방문객들이 보드게임을 즐기고 있다.

[민주신문=양희중 기자] 가족단위로 즐겨도 재미있고 연인끼리 즐겨도 행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박람회가 서울과 대전에 이어 부산에 상륙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보드게임콘 부산’이 15일~16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 1전시장 3A홀 행사장에서 305개의 체험 테이블과 1천830개의 좌석을 마련해 많은 참가자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현장에는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다즐에듀, 일러스트넷, 별빛바다, 피스크래프트, 생각투자 등의 신작 프로모션을 펼치는 17개 기업이 참가해 보드게임 매니아들은 벌써부터 탄탄한 라인업이라고 들썩이고 있다.

이밖에도 약 500여 종에 달하는 국내외 대표 보드게임의 전시·체험과 함께 현장 할인 판매가 이루어지며 루미큐브, 킹도미노, 젬블로Q, 헥서스, 피퍼, 스페이스-X, 판타지 왕국, 스플렌더 등 인기 보드게임 8종목 대회가 전시장 내 대회장 2곳에서 최대 64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치러져 최종 우승자에게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 훈격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2018 보드게임콘’ 공식 홈페이지(www.boardgamecon.com)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등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증정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