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산업 메카 성수동 주목, ‘서울숲 동진IT타워’ 지식산업센터 마감 임박!
  • 이승규 기자
  • 승인 2018.12.06 09:16
  • 댓글 0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성수동이 IT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중이다. IT기업, 스타트업 기업, 사회적 기업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성동구 부동산 매매가 상승의 견인차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는 강남 대비 반값 임대료의 혜택은 물론, 강남이 20분 거리에 위치해 강남이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를 누리기 좋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성수동은 IT 관련 기업들이 대거 입주하면서 IT업종간 연계 및 인프라 구축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성수동은 서울숲, 중랑천, 한강고수부지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비즈니스 환경도 쾌적하다. 서울숲 인근 IT타워처럼 쾌적한 업무 환경은 물론, 합리적 가격이 책정된 사무 공간을 원하는 IT 기업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고 높은 임대수익 실현 가능성도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도 끊이지 않는다. 

다양한 개발 호재가 성수동에 예정된 점도 인기 요인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등 IT 산업개발 진흥 지구로 지정된 성수동은 IT기업, 사회적 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입지하면서 현재 비즈니스 지역으로 급부상 중이다. 뚝섬 제1종 지구단위계획 사업을 비롯한 다채로운 개발 사업도 펼쳐지고 있어 지역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사진=성수동 서울숲 동진IT타워 투시도]

이런 가운데 성수동 내 자리한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동진IT타워’가 공급에 나서 인기몰이 중이다. 마감이 임박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특화된 설계로 비즈니스 환경이 우수하고 실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호평 된다. 교통이 탁월하고 주변의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점도 가치를 더한다. 

서울숲 동진IT타워 공장형아파트는 도보권 내 2호선 뚝섬역과 성수역, 분당선 서울숲역이 자리해 교통 편의가 매우 뛰어나며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강남권을 비롯해 서울 전역, 서울 외곽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도 가깝고 올림픽대로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어 차량 이용도 용이하다. 

이 지식산업센터 맞은편에는 대규모 오피스텔이 자리해있고,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와 주택 단지도 밀집해 많은 인구가 거주 중으로, 배후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또한 역세권 코너 삼거리에 입지해 유동인구를 흡수하기도 좋다. 

주변의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이 공장형아파트 인근에는 성동구 테마공원과 한강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녹지공간이 대거 밀집돼있다. 세종대와 건국대 등 대학가 인근에 조성된 대형 상권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고,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350여개의 수제화 생산업체가 자리한 성수동의 명물 수제화 거리도 가깝다. 사회적 도시 개발을 위해 조성된 아뜰리에 거리 및 거주민의 방문이 많은 돼지갈비 골목도 인접해있다. 

특화설계가 도입돼 시설 자체의 매력도 상당하다는 평이 나온다. 특화설계가 도입된 대부분의 호실은 개방감이 우수하고 서비스 면적이 추가 제공돼 공간효율도 좋다. 획일적인 지식산업센터의 설계를 벗어나 인테리어가 수려하고 입주자의 편의도 높였다. 야근 및 당직자의 편의를 위한 휴게실과 공용 샤워실도 갖춰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지식산업센터다. 지식산업센터 용도에는 시스템 냉난방기기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공장형아파트는 대개 입주사 직원뿐만 아니라 많은 방문객이 유입된다. 이에 넓은 주차 공간 확보는 필수다. 서울숲 동진IT타워는 법정 대수 이상이 주차 가능한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해 입주사 관계자 및 방문객의 주차 편의가 뛰어나다. 지하 주차장 일부에는 LED 조명등도 설치했다.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 혜택도 눈여겨 볼만하다. 일반 오피스 사무실과 달리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분양금액의 70% 정책자금 대출 등 세제 혜택 및 대출 혜택이 풍성하게 제공된다. 지역시세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도 경쟁력을 더한다.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지식산업센터로 투자자 및 기업체 수요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한편, 이 지식산업센터는 사무실을 필요로 하는 IT업체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문의도 쇄도 중이다. 홍보관은 성동구민체육센터 바로 맞은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9-6(하나은행 B/D 2F)에 위치해있다.

이승규 기자  press3361@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