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과 경제성 없다면서 어떻게 외국에 우리 원전 사라고 하나”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탈원전 정책을 2년 만에 국민투표로 폐기시킨 대만의 사례를 들며 “문재인 대통령은 하루빨리 탈원전 정책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저는 오늘 이 자리 언론과 국민들 앞에 약속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 정책을 철회하면 조건 없이 제1야당은 문 대통령이 하고 싶은 국정운영 뭐든지 뒷받침해 드리겠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만의 탈원전 추진 과정이 대한민국과 비슷하고 에너지 수급 환경이 닮은 점은 특히 우리가 눈여겨봐야 될 대목이다”며 “국내에서는 안전성과 경제성이 떨어져 없앤다면서 어떻게 외국에는 우리 원전을 사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나”고도 반문했다.

전날 윤영석 수석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지난 24일 열린 지방선거와 동시에 실시된 ‘국민투표’에서 대만 유권자들은 60% 가까운 높은 지지율로 탈원전 정책의 폐지를 가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에너지빈국이라는 점에서 또 산업구조 면에서 우리 사회의 구조는 여러 모로 대만과 유사하다”며 “오히려 재해에 의한 원전사고 위험은 대만이 압도적으로 높다. 게다가 우리 원전산업은 대만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도 진단했다.

그러면서 “전기료 폭등으로 허리가 휜 서민들이 거리로 뛰쳐나오고, 블랙아웃으로 산업 현장이 온통 마비되고, 온 국민이 마스크 끼고 출근하는 재앙이 닥쳐야 이 위험한 폭주를 그만둘 것인가, 온 국민이 나서서 ‘탈원전 탄핵’을 외칠 날이 멀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